정동석(좀비 고등학교)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파일:정동석 프로필.png

좀비 고등학교에 전학 온 수수께끼의 학생. 그래서인지 게임상에서도 전학생이다. 프로필 사진에서 보다시피 나이나 이름, 키나 체중 같이 아주 기본적인 정보 외에는 밝혀진 사실도 거의 없다. 입고 있는 옷도 좀비고등학교 교복과는 약간 다르게 생겼다.

광장에서 말을 걸 수 있지만 다른 NPC들과 달리 플레이어에게 어떠한 인사도 건네지 않으며, 눈빛으로 내 눈앞에서 꺼지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게 전부이다.

눈물점삼백안과 페이크 최종보스 속성인 캐릭터다. 거기다 스토리모드 퍼스트 블러드에서는 정예슬에게 잘생겼다는 평가까지 받는다. 좀비고 세계관 내에선 평균 이상의 외모인 듯.

그저 까칠하고 차가운 전학생으로 기억되기 쉬운 이미지이지만, 상당히 복잡한 사연을 지니고 있다.혈액형이 ???인 이유 부산행엔 마동석 좀비고엔 정동석

2 작중 행적

2.1 퍼스트 블러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정동석.

태어날 때부터 천재였다고 한다. 막대한 지원을 받으며 15살이란 어린 나이에 생명공학 연구원이 되어 어떤 조직을 위하여 일을 하게 됐으나, 동석을 시기했던 무리의 계략으로 배신당해 쫓겨나게 된다.

처음에는 복수 및 명예회복을 위해 연구소를 다시 찾아가지만, 본인이 진행했던 연구의 본래 목적이 변질되어 좀비를 만들어내는 쪽으로 진행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모든 것을 제 손으로 되돌려 놓기로 마음먹는다.

이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 시한폭탄과 좀비 바이러스 주사를 손에 얻게 된다. 폭탄은 후에 연구소를 파괴하는 데 이용하고, 좀비 바이러스는 스스로에게 주사한다. 이 주사의 효과로 신체 능력이 비정상적으로 강화된다.

연구소를 폭파시키기 전 만났던 연구원에게 좀비 바이러스를 또다시 주사당하는데, 이전에 맞았던 주사를 통해 면역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이게 부작용이었는지...

2.2 진격의 좀비

25라운드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1] 아수라 좀비를 능가하는 체력과 공격력을 자랑한다.

남동진 일행에게 공격을 받고 쓰러지며, 퍼스트 블러드가 쓰러진 후 25라운드를 클리어하면 학교에 좀비를 영원히 봉인하였다는 메시지와 함께 심플한 엔딩을 맺는다.

2.3 진격의 좀비 2

파일:G3o1FEt.png

에피소드 1 0스테이지에서 피투성이가 된 채로 등장한다.

말을 걸면 일행에게 교장에 대한 진실 및 앞으로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대해 일러준다. 카페테리아의 제조 시설을 부숴야 한다는 구체적인 것들까지 알고 있는 걸 보면, 좀비 사태를 중지시키고 교장을 저지할 계획까지 세워 뒀으나, 갑작스런 좀비 바이러스의 부작용으로 좌절된 듯하다.[2]

부상 탓에 고나래와 함께 로비에 남으며 에피소드 2까지 소식을 알 수가 없다. 스토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녀석치고 등장이 적다. 한때 1스테이지의 미니 보스가 퍼스트 블러드일지도 모른다는 기대가 있었으나 그것도 아니었고...

마침내 에피소드 3에서 재등장한다. 쓰러져 있는 그를 고나래가 부축하고 있다. 의식불명인지 사무엘의 공격에 반격조차 하지 못한 채 고나래와 함께 그대로 당하고 말지만...

마지막에 나래를 데리고 멀쩡하게 살아서 올라온다.[3] 드디어 사무엘처럼 좀비 바이러스를 제어할 수 있게 된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사무엘(좀비 고등학교) 문서의 엔딩 항목 참조.

2.4 픽셀 드라마

파일:1470328703682.jpg

  • 1화
굉장히 말이 없는 캐릭터로 묘사된다. 이유리가 말을 걸었음에도 대답하지 않고 지나쳐 나가버리는 쌀쌀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나래의 붓을 찾으러 온 동진과 준호의 앞에 모습을 드러내며 "너희도[4] 그만 돌아가는 게 좋을거야." 라며 충고한다.
  • 2, 3화
직접적인 출연은 없으나 동진을 비롯한 다른 등장인물들이 두 편에 걸쳐 1화에서 연빈과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궁금해한다.

3 게임에서

파일:3aOtXBj.png

전학생은 갤러리의 '노을과 운명과 잔혹한 술래잡기'를 달성하는 데 필요하며, 상점 또는 연구실에서 미네랄로 무제한 구매가 가능하다.

좀비화 버전인 퍼스트 블러드는 어썸팩에서 확률적으로, 또는 연구실 11레벨부터 미네랄로 무제한 구매가 가능하다.

4 트리비아

  • 정예슬보다 키가 작다.[5] 물론 겨우 1cm 차이이고, 아직 고1이니 희망은 있지만, 현재 정상이라 할 수 없는 상태인지라 글쎄... 그냥 정예슬이 여자치고 너무큰거 아닌가
  • 급식 당번 스킨과 가르마만 빼고 완전히 똑같았었다.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업그레이드된 지금은 해당사항 없음.
  • 에피소드 3 엔딩에서 더 이상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과, 사무엘의 이름을 이름 그대로 외치는 걸 보면, 과거에 사무엘과 아는 사이였던 게 틀림없어졌다.
  • 로그인화면 일러스트에서 좀비화된 상태로 등장한다.
  1. 보스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한데, 체력바도 뜨지 않을 뿐더러 퍼스트 블러드를 잡는다고 게임이 바로 종료되는 것도 아니다. 다만 예전 공지사항에는 보스라고 적혀 있으므로 공지를 따름.
  2. 프로필의 특이사항에 학교를 이곳저곳 돌아다닌다고 적혀 있는데 아무래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캐고 다닌 듯하다.
  3. 심지어 공주님안기 자세로 데리고 나온다!
  4. 직전에 연빈을 놀래켜 돌려보냈는데, 교실 안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불명이다.
  5. 정예슬은 176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