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엽병 다크롭스

20101203203650ec0.jpg

울트라맨 제로 THE MOVIE - 초결전! 베리알 은하제국에 나오는 야라레메카.

키는 45m이고 체중은 35000t인 베리알 은하제국의 양산형 전투 안드로이드.

본작 이전에 제로가 싸운 다크롭스 제로의 양산형 타입. 정찰 임무와 강습 작전에 이용되는 제국의 정예병사. 다른 우주에서는 베리알군의 첨병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나중에 나타난 제로도 나오와 그렌 파이어와 처음으로 만났을 때는 오해를 사기도 한다.

제로와 같은 다크롭스 슬러거와 다크롭스 슬래쉬, 다크롭스 샷 등의 능력을 사용할수 있으며 목소리도 낼 수있다. 다크롭스 제로와 달리 손톱은 날카롭고 뾰족하며 차원의 경계를 파괴하는 디멘션 코어는 탑재되지 않고, 대신 흉부에 에메랄 광석으로 구성된 시스템 코어라고 불리는 부품이 탑재되어 있으며 마이너스 에너지를 베리알 제국이 있는 다른 우주에 보내고 빛의 나라가 있는 차원 우주의 좌표를 베리알에게 알렸다. 참고로 빛의 나라측은 이것를 역 이용해서 제로는 다른 우주의 이정표로 이용했다.

다크롭스 제로의 실패를 거울로 삼아서 기능에 제한이 걸려있으며 집단전을 전제로 하고 있어 단일 개체의 전투력이 실험기보다 억제되어 있다고 한다. 시공이동 할때는 시공 상륙 주정 데루스트에 여러 개체가 수납된다. 본작에서는 이전부터 빛의 나라를 탐색하기 위해 다른 우주에 전송된듯하고, 처음에 3체가 빛의 나라에 도착하고 제로와 울트라 세븐의 부자와 대결한다. 2체가 2명의 합체기인 콤비네이션 제로로 파괴되고 도망하려던 1체를 제로가 제로 트윈 슛으로 파괴한다.

그 후에 이번에는 베리알의 손에 의해 100만명이 넘는 대군단을 이루고 빛의 나라에 쳐들어가 울트라 형제들을 포함한 빛의 나라 병사들과 전투를 벌이는데, 최종적으로는 울트라맨 킹도 포함한 울트라 전사들에 의해 파괴된다. 당초에는 등장 예정이 없던 캐릭터이지만 다크롭스 제로의 인기가 높았기 때문에 급히 투입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