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Tolerance

(제로 톨러런스에서 넘어옴)
이 문서는 ZT, 제로 톨러런스, 제로 톨레랑스 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500px

회사 로고이미지[1]


"BUILT LIKE A TANK"


Zero Tolerance, ZT 미국의 나이프 제조사[2]
회사홈페이지

1 개요

파일:0kswJeIl.jpg
위 사진에 나오는 나이프는 ZT0999

나이프회사 커쇼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칼날로는 s30v, cpm3v, elmax등의 고급 강재를 사용하고 핸들에는 티타늄, g10, 카본섬유를 CNC처리하여 사용하는 등의 고급화를 꾀하고 있으며, Ken Onion(켄 어니언), Rick Hinderer(릭 힌더러), Mick Strider(믹 스트라이더), Tim Galyean(팀 갈리언), Ernest Emerson(어니스트 에머슨), 시로고로브의 디자이너 Dmitry Sinkevich(디미트리 신케비치)등 개성 강하고 이름난 나이프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하여 화려한 디자인들을 자랑한다.
 

2 제품

제품종류는 공식 회사 사이트 참조

명확한 기준이 있는건 아니지만 쉬운 이해를 위해 따로 가격대별 기준을 만들어 구별해 보면, 보통 소장&수집등을 목적으로 할 최고급 재료를 사용하는 400달러 이상 고가의 한정판 제품들과 300~400달러쯤 되는 중간 라인의 제품들, 300달러 미만인 저가 라인의 제품들로 구분할 수 있다.
ZT의 저가 라인은 일반적으로 중간 라인의 제품보다 저성능이 되거나[3] 디자인을 간소화해서 결과적으로 가격을 줄여서 판매하거나, 아예 중간 가격의 제품과 겹치지 않는 디자인, 기능의 모델 종류라서 그 가격대에 판매되고, 혹은아직까지는그 가격대 라인에서만 판매할 계획뿐인 제품들이다.

또한 일부 제품은 초저가로 계획해서[4] ZT가 아니라 커쇼로 넘어가서 커쇼의 제품으로 판매될때가 있다.
  1. 기본적으로 파란색 글씨이지만 파란색글씨 로고는 큰 사이즈가 없어 검은색 글씨 로고를 대신 사용
  2. 사실 본회사인 KAI는 일본회사이지만 미국기업인 커쇼가 1977년 일본 기업인 KAI와 합병된것이고 또한 ZT는 랜야드 끈과 나이프 보관가방, 회사 로고 데칼을 제외하고는(공식사이트 제조국 표시 안됌.) 로고박힌 모자부터 반팔티 알루미늄 물통까지 100% 미국생산이라서 그냥 미국 기업으로 생각하는듯하다.
  3. 칼날의 강재변경, 원판보다 사이즈가 줄어들거나, 칼날의 두께가 얇아지거나, 특별한 구조나, 기능 ,옵션등이 삭제,교체되거나한다.(물론 이것들이 무조건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 되기도한다.)
  4. 물론 ZT 제품들의 관점으로는 초저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