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우주의 파괴신

1 개요

파일:비루스초격전.jpg
드래곤볼 Z 폭렬격전에서 10번째로 개최한 초격전. 메인 캐릭터는 드래곤볼 Z : 신들의 전쟁의 메인 악역(?)인 파괴신 비루스.

2 스테이지

파일:비루스 스테이지.png

제 1 스테이지 "파괴신의 변덕", 제 2 스테이지 "파괴신의 진노"로 나뉘어 있으며 1차 스테이지는 노멀부터 Z-HARD까지, 2차 스테이지는 무조건 Z-HARD로 고정된다.

보스는 1스테이지 기술 비루스, 지능 우이스 듀오와의 1차전 후 2차전 힘 비루스, 2스테이지는 기술 비루스, 기술 비루스 2페이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노라는 전용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는 공략법에 후술한다.

1스테이지에서는 수련메달등 각종 아이템을, 2스테이지에서는 돗칸각성 재료인 비루스 메달을 드롭한다.

3 공략법

파일:비루스공략.png파일:비루스공략2.png

사장되다시피한 구슬덱이 활약할 여지가 남아있는 초격전이긴 하지만 얼티오반처럼 대미지를 1/3가량 감소시켜버리는 전용 스킬 "파괴신의 위엄"으로 인해 딜이 제대로 박히지 않는다. 위의 스크린샷에 해당되는 초사이어인 갓 오공, 블루 오공, 베지터, 우이스가 아니라면 딜링이 제대로 박히지 않는다. 대신 다른 강화스킬이 없어 얼티 오반보다는 난이도가 낮은 편. 허나 필살기 사용 빈도가 타 초격전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라 필봉 캐릭터 혹은 점쟁이 바바 서포트 카드를 꼭 들고가자.

또한 비루스는 분노 게이지를 따로 소유하고 있으며, 공격 받을 시 분노 게이지가 상승하며, 필살기 등으로 더욱 많은 대미지를 입혔다면 분노 게이지가 더욱 상승한다. 턴이 끝나고 분노 게이지가 소량 감소하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 분노 게이지가 꽉 채워질 경우 대폭발하여 4턴(12회 공격)간 최대 4회 공격 및 대미지, 스탯등이 대폭상승하니 유령이나 기절 캐릭터의 적절한 사용이 필수. 4턴이 지나면 수면상태로 돌입하여 잠옷을 입은 비루스가 등장(...)하는데 이때는 분노 게이지가 차지도 않고 무방비 상태이며 대미지도 제대로 박히니 폭딜을 퍼부우면 된다.

4 돗칸 각성 캐릭터

내려쳐진 벌 - 비루스
파일:페스기비루스.png
속성
기술(技)
코스트
42
리더 스킬
기술속성의 ATK 80% 증가
패시브 스킬
공포의 분노 : 턴 시작시 ATK 60% 증가, HP30% 이하일시 단 한번만 '격노' 발동
필살기
파괴신의 심판 : 상대방에게 초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하고 DEF를 감소시킨다.
격노 : 1턴간 무적상태로 돌입하며, 팀원 전체가 비루스로 교체된다. 격노 상태에서는 취득한 구슬의 갯수에 따라 필살기가 변화한다.
격노 상태 필살기
기력미터 1~8 : 딱밤 : 상대방에게 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한다.
기력미터 9~11 : 확산파괴옥 : 상대방에게 초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한다.
기력미터 12 이상 : 파괴신의 심판 : 상대방에게 초절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하고 높은 확률로 기절시킨다.
필살기
파괴신의 심판 : 상대방에게 초절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하고 높은 확률로 기절시킨다(구슬 12개 이상).
돗칸각성 메달
초격전 2스테이지 클리어시 드롭하는 비루스 메달 10개.
획득 장소
돗칸 페스티벌 한정 캐릭터

파괴신이라는 이명은 개나 줬는지 페스 카드 중 체력 순수 부우 이후로 오랜만에 나온 함정카드 취급. 하지만 어디까지나 격노라는 전용 패시브를 써먹기 힘든데다 하필 딜러들이 썩어넘치는 기술속성이라 저평가를 받는 것일 뿐이다. 체부우처럼 체력이 떨어지면 공격력 배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는 병맛같은 제약[1] 도 없을 뿐더러 딜링 자체는 비교도 안된다. 비루스의 고질적인 문제인 범용성 높은 링크스킬의 부재와 속성 슈퍼리더(초3 오천크스) 덱이 아니라면 안정적인 격노발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상술했듯이 격노 발동시에는 기력미터에 따라 필살기가 변경되는데다 대원화처럼 무적상태로 돌입하는 재미있는 성능이다. 특히 슈퍼 리더인 초3 오천크스를 위시로한 기술덱을 채용한다면 격노 발동시 100만 이상의 핵딜은 가뿐하게 꼽아주는 무시무시함을 보여준다. 여담이지만 격노 상태에서 발동되는 초절특대 배율의 파괴신의 심판은 기존 비루스의 파괴신의 심판과 이펙트가 차별화되어있다. 행성 폭파장면의 추가는 덤.

멸망의 심판 - 비루스
파일:힘비루스.png
속성
근력(力)
코스트
42
리더 스킬
근력, 기술, 지능 속성의 HP, ATK 30% 증가
패시브 스킬
강자의 인정 : 높은 확률로 ATK 200% 증가.
필살기
파괴신의 심판 : 상대방에게 초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하고 DEF를 감소시킨다.
돗칸각성 메달
초격전 2스테이지 클리어시 드롭하는 초3 베지터 메달 10개.
획득 장소
모든 종류의 가챠, 천하제일무도회 보상 티켓

페스한정 기 비루스보다 높은 평가를 받는 카드. 기존의 힘 비루스의 패시브는 높은 확률치고는 더럽게 안터져서 악명이 높았지만 이 카드는 극악무도한 우주황제에서 드롭하는 프리저처럼 패시브가 꽤 자주 터져주는 편. 기존의 힘 비루스가 초기 가챠산 카드 중 최상위급 딜러였던 만큼 딜링하나는 근력속성 톱으로 꼽힌다.[2] 허나 비루스 카드군이 그렇듯 범용성 있는 링크 스킬의 부재는 아쉬운 편.

종국의 개막 - 비루스
파일:기비루스.png
속성
기술(技)
코스트
26
리더 스킬
기술 속성의 ATK 50% 증가
패시브 스킬
봐주기 없음 : 턴 시작시 ATK 40% 증가
필살기
확산파괴옥 : 상대방에게 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하고 DEF를 감소시킨다.
돗칸각성 메달
초격전 2스테이지 클리어시 드롭하는 초3베지터 메달 3개.
획득 장소
모든 종류의 가챠
가챠떄마다 봇물터지듯 쏟아져나와 만인의 지탄을 사게 만든 SR 등급 기 비루스의 돗칸각성 형태. 가챠산 SR 등급 캐릭터 중 초격전 메달을 통해 진화하는 최초의 카드이다. 힘 비루스에 비해 대미지등은 부족하나 안정적인 공격력 등으로 까다로운 페스 기비루스보다 평가는 좋은 편.[3]게다가 돗칸 각성한 이 기비루스를 이용해 힘 비루스, 페스 기비루스를 필작까지 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위에서도 말했지만 좁은 링크스킬은 언제나 비루스&우이스를 묶는 족쇄이다.
  1. 참고로 체부우의 패시브는 체력이 80% 이상이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50% 상승하며, 리더스킬 또한 체력이 많을 수록 공격력이 최대 50% 상승하는데 감소 폭의 책정이 거지같아서 체력이 절반만 남아도 공격력 상승효과가 매우 미미하다. 타 게임 같으면 절반에 해당하는 25%를 증가시켜줘야겠지만 그게 아니라서 문제. 지뢰취급받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2. 패시브 발동시 한정. 패시브가 발동하지 않아도 근력속성 최강의 딜러중 하나이다.
  3. 이 기비루스를 이용해 페스 기비루스를 필작하는 굇수들 입장에선 이 카드는 사용할 일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