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진돌이 에볼루션의 등장인물. 계급은 중령, 유장군과 함께 JSS를 관리하는 인간 군인이며 진진 등 JSS 멤버를을 훈련시킨 자도 이분이다.[1]
1기에서는 JSS를 재소집하면서 등장, 2기에서는 저항군의 수장 중 한 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저항군들이 다 죽고 자신도 거대한 게 병사에게 발목을 잡혀 부상을 당하였다. 결국 다른 수인들이 몰려오자 혼자서 시간을 벌고 진진 일행을 탈출시켰다.
다행이도 생포되어 제국군 특수 감옥에 갇혀 있다.
진진 일행이 구하러 와보니 그는 거의 반신이 못쓰게 되었다.
게다가 수인 생체 병기들이 저항군인 조중령에게 반응하는 등 사망 플래그를 꽂게 되었다.
하지만 가시복 장군과 생채병기인 시메 상사가 진진 일행에 합류 하면서 무사히 구출 되었다. 그후, 저항군 아지트에서 치료를 했고, 육체적으로는 많이 회복되었는데 충격이 커 정신적으로는 회복이 덜 된 상태.
그 후, 진진이 사로잡히자 정신을 다시 재무장하고, 한쪽 눈엔 안대를, 못쓰게 된 반신은 수인군의 의수와 의족을 개조해서 대체하였다. 진진의 구출을 위해 JSS 멤버들을 돕기로 하고 그들과 함께 진진이 잡힌 감옥으로 향한다.
수인 병사들 다수를 사살하는 등 상당한 활약을 보이고 까막 소위가 아파치 헬기에 탄 상태로 진진 일행을 해치우려고 할때 돌진하여 소총의 유탄을 이용해 헬기에 큰 피해를 입힌다. 그러나 곧바로 까막의 반격에 의해서 기관포 사격을 온몸에 받고 진진 일행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두고 만다.
시즌3 에서는 진진의 과거회상에서 등장 진진에게 살아있는 도마뱀을 뜯어먹으라고 강요했다.
진진돌이 제로에서도 등장 알고보니 진진이 자기집 개. 다른 동물도 많을텐데 비전프로젝트를 자기집 개에 실험을 했다.(..)[2]
그리고 도망간 진진과 그 어미를 쫓고있다.
여담으로 계급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쭉 중령에서 멈추고 있다.(지못미) 이 때문에 중령이 계급이 아니고 이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 듯.[3] 근데 신소위도 아직 소위다.(...) 진진돌이 제로까지 끝나고 난 후의 Q&A에서 '조중령은 뼛속까지 군인이라 군 수뇌부에서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기 때문에 진급하지 못한다'고 작가가 직접 언급.[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