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라 미풍아의 서브 남자주인공이다. 어린 시절은 박상훈이, 성인 시절은 한주완이 연기한다.
29세, 웹툰작가 지망생, 모태솔로
조달호와 마청자의 이란성 쌍둥이 아들이다. 이란성 쌍둥이 동생인 조희라와 지겹게도 싸우며 자랐다. 그래서 여자라면 신물이 난다. 여자에 대한 환상이 있어야 여자를 만나고 싶을 텐데, 아쉽게도 그 싹조차 없다. 근데 희동이 결혼을 한다? 생애 딱 한 번, 그것도 첫눈에 사랑에 빠진 신애와 결혼을 한다. 사랑이 이렇게 좋은 거구나, 달콤함이 가득한 결혼 생활이 영원할 것 같았다. 엄마와 신애의 욕망이 커지기 전까지는 말이다.
외할머니 천귀옥이 도박 건으로 마청자에게 찍혀서 갈 곳이 없게 되자 임시로 찜질방에 거처할 것을 권하였다. 이후 천귀옥이 찜질방을 싫어하자 몰래 자신의 방에 지내게 하였다.
웹툰 담당 중간관리자로부터 웹툰에 멜로가 없으니 연애를 한 번 해 보라는 권유를 받았다. 그러던 중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고르던 박신애를 보게 된다. 신애의 엄청난 미모에 첫눈에 반한 희동은 신애에게 웹툰에 나올 만한 매력있는 여자라며 모델제안을 하게 된다.
부모도 없고 대학도 안나왔다는 이유로 청자가 신애를 며느릿감으로 반대하지만 그래도 희동은 신애가 좋다. 결국 신애와 결혼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불어라 미풍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