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테라)


테라 온라인의 플레이어 캐릭터를 소개하는 페이지

1 프롤로그

1.1 리부트 이전

초기 컨셉은 발키온 연합의 신병으로 남 아만, 남 휴먼, 포포리, 여 케스타닉과 함께 여명의 정원에 지원. 실종된 엘리온 쿠벨의 행방을 쫓는 한 편 여명의 정원에서 진행되던 캬라스차의 음모를 막는 데 큰 공을 세운다. 이후 벨리카로 이동하여 사마엘로 부터 정식으로 벨리카 연합의 일원으로 인정받으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1.2 리부트 이후

2015년 6월 리부트로 스타트 지점이 티아라니아로 변경됐다. 설정도 어리버리한 신병에서 오랫동안 티아라니아에서 살아오며 티아란 나무를 수호하는 수호자로 바뀌었다. 주인공은 아샤 라는 신비한 소녀와 함께 기밀 지역 티아라니아의 여러 이야기들을 진행하게 되며 , 최종적으로 주인공(플레이어)은 티아란 나무의 힘을 노리는 아르곤 군단을 격퇴함으로써 기밀 지역을 구원하게 된다.

그 후 티아라니아의 왈더 그레이 촌장은 주인공에게 유능한 능력을 여기서 썩히지 말고 바깥으로 나가 힘을 길러야 이곳을 지켜낼 수 있다고 말하며, 에드문드 수호자 역시도 주인공을 가장 뛰어난 수호자라 생각하며 , 바깥 세상에 나아가 우리의 자부심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외지로 나가 힘을 기르는 것을 권유한다. 이에 길버트 그레이스는 아르곤을 격퇴한 주인공의 능력을 높게 사 연합군에 들어와 같이 아르곤을 격퇴하자고 제안하고 주인공은 이 제안을 승낙한다. 승낙 안하면 스토리 진행이 막히니까단, 기밀 지역은 절대로 외부에게 노출되어서는 안되는 곳이기 때문에 , 이 모든 일어난 일은 철저하게 비밀로 할것을 다짐 받는다. 그리고 이후 스토리가 꼬일 것(...)을 염려하여 표면상 티아란 나무의 수호자 임을 숨기고 여명의 정원에서 캬라스차를 물리친 공을 세운 것으로 위장하여 벨리카에 도착. 발키온 연합의 일원으로 활약하게 된다. 이후 스토리는 리부트 이전과 동일.

옆동네 처럼 스토리가 싹 갈아엎어진 것은 아니지만, 리부트 이후 바뀐 프롤로그에 대한 평가는 썩 좋지 않은 편. 애초에 각 종족별로 탄생설정이 모두 다른데 뜬금없이 섬 하나에 모두 모여 산다는 것도 맞지 않고, 추가된 마공사, 권술사의 경우 아에 오리지널 설정을 지니고 있음에도 다 무시하고 티아라니아에서 시작한다. 억지로 설정을 붙이자면 주인공은 원래 외부인이었고 모종의 이유(해상에서 난파)등으로 티아라니아로 흘러들어왔다고 우길 수도 있겠지만...급조한 티가 팍팍 나다 보니 여러모로 스토리가 억지스러운 것이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루홀이 무리수를 둔 것은 초반 여명의 정원 퀘스트가 너무 길다는 신규유저들의 불만[1]에 여명의 정원 동선을 몇 번 손을 봤으나 그래도(...) 신규유저들이 적응을 못하자 이 참에 그냥 초반 퀘스트를 다 갈아엎어 버린 것. 그리고 자연스레 버려진 여명의 정원은 재활용(?) 하여 2015년 10월 만렙 이후 구역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2]

1.3 예외 : 비검사

다만 예외적으로 비검사 는 레벨 50부터 전용 퀘스트를 갖고 시작하는데, 비검사는 포라엘리누 용병으로 연합에 지원하는 형식이라 티아란 나무의 수호자 하고는 연관성이 전혀 없기 때문에 티아라니아에서 시작하지 않는다. 마공사, 권술사 : ??? 하지만 이전에 티아라니아에 들렀던 적은 있는지 초기 티아라니아에의 퀘스트는 자동으로 완료가 되어 있는 상태로 뜬다. 사실 클리어 처리가 되지 않으면 빨간 느낌표가 티아라니아에 계속 나타나게 되므로 클리어 상태로 만든거라 카더라.

2 이후 행보

2.1 잊혀진 숲 - 서부캠프

첫번째 주어지는 임무로 서부캠프와 초승달마을을 각종 도적들(ex 돌격대장 튜벤)과 데바 패잔병들과 싸우면서 데바들이 로크 교도와 손을 잡았다는 것을 밝혀내고 그들의 족장인 도아칸을 처치하는게된다. 데바의 배후에 로크 교도가 있다는 것을 밝혀낸 주인공은 추가적으로 로크 교도를 찾고 로크교도의 비밀기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비밀기지를 토벌하게된다.

2.2 그림자 분지, 사교도의 음모

앞서 아르카니아 가드의 남쪽인 영원의 분지 방향으로 가게된다. 로크 교도가 하도하다 쿠마스를 조종한다는 것도 조사를 하며 또 로크교도를 격파하게 된다.

2.3 벨리카, 내부의 적

다시 벨리카로 돌아오자 갑자기 벨릭 여신을 만나야된다.(...) 거기서 벨리카 내부에 위협이 있다는 계시를 듣게 된다.

2.4 포포리아 가드 , 밤피르 저택

다시 벨리카로 돌아와서 칭찬받은 후에 다음 미션이 포포리아가드에 이상한 전염병이 돈다는 걸 듣고 떠나게되고 그 주변을 조사하던 쟈넬라와 함께 조사하고 결국 그 광혈병이 밤피르 저택으로부터 나오는 것임을 알아내고 밤피르 저택을 토벌하고 광기의 마석 생산장치를 없앤다.

2.5 비아 아우레움 가드, 망자의 토굴

로크 교도의 병참기지가 있다고 추정되는곳에 파견된 주인공. 납치된 마을 주민들을 구출하며 로크 교도의 병참기지라는곳에 도달하고 그곳에서 발키온의 영웅인 엘리온 쿠벨을 만나게되나, 특무대에 의해 세뇌된 주인공은 그를 공격한다. 둘이 한창 싸우던 중 자넬라가 난입하여 주인공을 구해주고 벨리카 내부의 적은 사마엘 그란우드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2.6 동부 가드, 절망의 섬

사마엘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동부 가드로 온 주인공. 절망의 섬에서 인신매매단 미트라상단과 내통한 특무대 장교 벨바 루케의 공격을 받지만, 역으로 그를 제거하고 사마엘이 로크 교도와 내통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소식은 벨리카까지 가게되고 탐욕의 미궁으로 토벌대가 파견된다. 자신은 신이 될것이라는 사마엘은 결국 자신의 관저에서 사망한다.

2.7 사교도의 은신처

사마엘을 악신 로크로 생각한 로크 교도들은 사마엘을 되살리려하고, 고대거인들의 파괴 마법까지 손에 넣는다. 그러나 주인공을 위시한 발키온 연합군의 끈질긴 추적끝에 괴멸당하게 됨. 이것으로 벨리카관련 퀘스트는 끝난다.

2.8 알레만시아

이미 유명해진(...)주인공은 이제 옆나라 알레만시아로 파견을 가게 되고 알레만시아의 사령관인 프레이아 로헨을 만나며 사라진 카이둔 투르칸의 흔적을 쫒고 그 후엔 오염된 숲을 조사하며 샤칸과 로크의 전투의 흔적을 보게된다. 이후 조사하다보니 이번엔 툴사와 관련이 있음을 알고 쫓으니 마스테리움 내부에 툴사가 스파이짓을 하고있었고 툴사와 아카샤는 하이엘프에게 그 중요한 코어를 훔쳐 달아나고 그 코어를 다시 되찾으나 힘이 약해져있었고 다시 되찾기 위해 황금의 미궁에 들어가 코어흡수장치를 이용해 어찌어찌 회복한다.자 두번째 도시 구했고 이후엔 아카샤까지 쫒아가 토벌한다.

2.9 오칸

미개한 종족인줄 알았던 오칸족도 알고보니 주전파와 화해파가 있었고 화평파의 뜻을 쫒아 발키온 연합과의 평화를 도모하는 이야기.하지만 실패한다.

2.10 케스타니카

케스타니카의 남매를 도와주며 사람들을 식인종 소굴에서 구출한다.

2.11 카이아도르의 이변

툴사가 튀자 프레이아 로헨은 카이아도르로 가서 도움을 청하라고 하나 마침 그곳에서 부사령관 타무르 헬칸과 만나 이야기 하려는 때에 악신 킬리언이 사령관을 죽이고 뿔을 잘라서 그들의 앞에 보내 버렸고 아들인 타무르 헬칸은 꼭지가 돌아 주인공을 도와주려 하지 않고 킬리언을 쫒으려하자 여신 카이아가 나타나 두번째 여신의 축복 전 사령관이 하던 임무를 이어갈수 있도록 부탁한다. 그러면서 정령 이스레니아가 봉인당한것도 찾고 이유도 들으니 킬리언과 툴사가 아메나 콰틀라에서 봉인된 신 시칸더를 마수 켈사이크로 바꾸는 일을 하게되는 걸알고 막으려했으나 막진 못하고 불완전한 부활을 하는데에 그쳤다.

2.12 샬레론의 공중정원

켈사이크를 없애기 위해 태고신의 보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를 위해 유폐된 신 샬레론을 찾아가 보물을 요구하고 살레론의 공중정원에서 시련을 다 깨고 받아간다.

3 평가

옆동네 막내만큼은 아니지만 심히 호구스러운 경우가 많다. 다만 일처리 자체는 유능해서 옆동네 막내처럼 일을 두세번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오히려 가는 곳 마다 승승장구 하면서 고속승진하는 것을 보면 작중 내에서 대우는 오히려 와우 플레이어를 능가한다.와우의 사령관은 10년 동안 온갖 전쟁을 치러서 경우 요새랑 사령관을 땄는데 테라 주인공은 불과 2년도 안 돼서 천공요새를 갖는다. 물론 일부 길드에 한해서만이지만 이젠 와우 플레이어가 수장 먹었으니 다시 역전인가
  1. 오베~정식서비스 초반에는 숙련자도 여명의 정원을 돌파하는데 2시간 정도는 기본으로 잡아야 했고, 초심자면 대충 4~5시간은 투자해야 벨리카 구경이라도 할 수 있었다. 심지어 정식서비스 초반에는 탈것조차 벌목꾼 마을 퀘스트를 다 끝내야 줬으니 말 그대로 헬...
  2. 문제는 이렇게 추가된 여명의 정원 스토리도 썩 좋지만은 않다는 거...게다가 이와 동시에 홍문신공특성시스템이라는 왠 듣보잡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서 유저들의 불만은 더욱 배가 되었다. 테라의 블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