指南役[1]
코에이사에서 만든 야후 모바게용 웹게임 '백만인의 노부나가의 야망'의 등장인물. 영주, 즉 플레이어에게 조언을 해주기 위해 파견된 노장으로 차세대 무장들을 교육하고 있다. 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조언을 해준다. 물론 그렇게 도움이 되는 조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 인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능력치. 합전 1 내정 1로 총합이 2다. 노부나가의 야망에서 능력치 총합 최하위인 이치죠 카네사다, 키모츠키 카네스케가 그래도 두자리수임을 생각하면 실로 답이없는 능력치. 이론상 강화 건물 잔뜩 짓어두고 아이템 달아주면 괴물로 만들 수 있다. 합전 300 내정 300에 달하는 괴물 지남역을 만든 플레이어가 존재할 정도. 하지만 차라리 그럴거면 다른 무장에게 해주는 게 더 낫다. 이렇게 능력치가 괴랄하면서도 랭크는 최고 랭크인 10랭.
사실 지남역의 가장 큰 존재이유는 바로 무장 강화. 무장 강화시 얻는 경험치가 매우 높다. 제 한몸 희생하여 차세대 무장들을 키우는 것이다. 한마디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걸스의 트레이너 4자매와 같다고 보면 된다.
난세의 형제 업데이트를 통해 기술지남역도 등장. 능력치는 지남역과 동일. 이쪽은 무장이 보유한 기술을 강화시켜주는 용도.- ↑ 지남(지도) 역할을 하는 사람을 뜻하는 알기쉬운 말로 번역하자면 하면 조교, 코치 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