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남역

指南役[1]
코에이사에서 만든 야후 모바게용 웹게임 '백만인의 노부나가의 야망'의 등장인물. 영주, 즉 플레이어에게 조언을 해주기 위해 파견된 노장으로 차세대 무장들을 교육하고 있다. 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조언을 해준다. 물론 그렇게 도움이 되는 조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 인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능력치. 합전 1 내정 1로 총합이 2다. 노부나가의 야망에서 능력치 총합 최하위인 이치죠 카네사다, 키모츠키 카네스케가 그래도 두자리수임을 생각하면 실로 답이없는 능력치. 이론상 강화 건물 잔뜩 짓어두고 아이템 달아주면 괴물로 만들 수 있다. 합전 300 내정 300에 달하는 괴물 지남역을 만든 플레이어가 존재할 정도. 하지만 차라리 그럴거면 다른 무장에게 해주는 게 더 낫다. 이렇게 능력치가 괴랄하면서도 랭크는 최고 랭크인 10랭.

사실 지남역의 가장 큰 존재이유는 바로 무장 강화. 무장 강화시 얻는 경험치가 매우 높다. 제 한몸 희생하여 차세대 무장들을 키우는 것이다. 한마디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걸스트레이너 4자매와 같다고 보면 된다.

난세의 형제 업데이트를 통해 기술지남역도 등장. 능력치는 지남역과 동일. 이쪽은 무장이 보유한 기술을 강화시켜주는 용도.
  1. 지남(지도) 역할을 하는 사람을 뜻하는 알기쉬운 말로 번역하자면 하면 조교, 코치 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