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예린

300px

1 개요

네이버 웹툰 부활남의 등장인물. 석환의 옆집에 사는 여학생이다. 석환에게 고삐리라고 불린다.

2 작중 행적

석환의 집의 문을 두드리며 석환에게 수도요금을 요구하며 처음 등장한다. 석환이 수도요금값을 담배 두 갑으러 퉁치려하자 담배 두 갑을 던지고 누룽지 사탕을 석환의 손에 쥐어준 뒤, 일해서 돈을 벌라고 충고한다.

석환이 전영하와 술을 마시고 돌아올 때, 깍두기 2명이 집의 문을 두드리는데, 깍두기중 1명이 집안에 가스를 넣으려고 하는 순간, 석환이 깍두기들을 말리다 싸움이 붙어 칼에 수차례 찔리는 것을 목격한다.

빚쟁이한테 시달리는 신세인데 아버지가 빚을지고 도망갔다. 그 때문에 조폭들에게 시달리고 있던 중 석환의 도움으로 몇차례 위기를 넘기지만, 끝내 석환이 조폭에게 한 번 죽은 사이 조폭들에게 쫓겨 옥상으로 몰리고 주변에 도움을 청하지만 외면 당하면서 옥상에서 투신한다.

강희재에게 암살 위협을 받고, 차형석이 없어 수술을 못 받을뻔 하면서 죽을 위기에 처했지만, 석환이 보호자로 나선 덕분에 수술을 받게된다.

수술도중 심정지 상태에 빠졌으나 다행히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하면서 의식을 되찾고 살아난다.

의식을 되찾은 뒤, 석환 덕분에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석환을 기다리다가 간호사의 양해를 구해 석환의 집에 찾아간다. 석환이 집에 없음을 알고 낙심하지 돌아가지만 석환이 자신이 깨어났다는 연락을 받으며 스쳐지나가는 것을 보고 석환에게 달려들어 안긴다.

석환과 함께 밥을 먹으며 아버지를 그리워하던 중, 경찰에게 아버지 차형석이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장례식장을 지키면서 석환에게 아버지가 어떤 시공사와 계약을 맺어 아파트 단지를 건설하였으나, 정인완의 조직에게 3년간 방해를 받았고, 시공사에게 계약을 파기당하고 손해배상을 청구받아 파산했으며, 시공사가 아버지가 거의 완공시킨 아파트 단지를 쉽게 완공시키고 채권을 정인완의 조직에게 넘겨 아버지를 재기불능으로 만들었다고 밝힌다.

자신은 아버지에게 시공사에 대해 물었으나, 답을 듣지 못했고, 아버지는 싸우는 것이 아닌 자신을 지키는 것을 택하여 자신에게 아무런 말도 하지 않은 것이지만 자신이 그것을 모르고 아버지에게 심한 말을 한 것 때문에 아버지가 집을 나가 자살한 것이라며 자책하는데, 그러던 중 김민혁이 장례식장에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