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기(폴아웃 3)

폴아웃 3DLC The Pitt에 등장하는 유니크 인필트레이터.

풀 내구도 공격력 : 10
치명타 추가 공격력 : 14
연사력 : 6발/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3배[1]
무게 : 7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24 x 5.56mm
V.A.T.S. 소모 AP : 27 (2점사)
산탄도 : 0.5
수리 가능 아이템 : R91 어설트 라이플[2]

철괴 수집을 맡는 에버렛에게 철괴를 10개씩 갖다주는 노가다 퀘스트 중 아홉번째, 즉 90개째에 받을 수 있다.

영문 명칭은 Perforator. 영문명 역시 '천공기', 구멍 뚫는 기계를 말한다.

무기 자체의 기본 성격은 인필트레이터와 동일하다. 다만, 1발당 데미지가 10으로 인필트레이터보다 3 더 높으며, 산탄도도 1.5인 인필트레이터와 달리 0.5 밖에 안 되고, 게다가 크리티컬 뜰 확률도 인필트레이터의 거의 3배나 달하므로, 인필트레이터처럼 난사로 쏴갈기는 것보단 준 저격소총으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무기. 무소음 소총인만큼, 오퍼레이션 앵커리지에서 얻은 차이니즈 스텔스 아머와 함께 착용하면 난이도 천국(?)을 맛보게 된다.

다만 AP를 27이나 먹으며(원본은 23), 연사력이 약간 느려서 앞에서 말한 것처럼 DPS는 고작 4 차이. 결정적으로 V.A.T.S.에서는 되려 1 약하다! 그리고 다른 어설트 라이플들과 비슷하게 체력이 300인지라 내구도가 쉽게 하락한다는 문제가 있다. 그러나 인필트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어설트 라이플로 수리가 가능하며, 어설트 라이플은 황무지에서 상당히 흔하게 구할 수 있으므로 수리하는 데에는 별 문제가 없다.

인필트레이터로 수리가 안 되는 것으로 봐서는 아버지의 낚시 보조대 같이 프로토타입형 무기인데 그냥 넣었을 가능성이 높다.
  1. 자동화기의 크리티컬 확률은 초당 연사력으로 나누어 계산한다. 원래는 2배.
  2. 인필트레이터로는 수리가 안 된다. 괜히 수리한답시고 인필트레이터 모았다가 피 보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