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노봉

1 개요

다이스의 등장인물

2 작중행적

2.1 1부

동태네 학교의 교감선생님이자 윤리선생님으로 처음 동태네 반에 전학 온 태빈이를 소개시켜주었다. 이로 볼때 동태네 반 담임선생님일수도 있다.

2.2 2부

교생 선생이 다이스를 주운 뒤 살피던 중 갑자기 나타나 교생이 다이스를 놓쳐 다이서가 되는 간접적인 영향을 끼쳤다. 학교기 변해가는 것에 위화감을 느끼며 적응하기 힘들어졌다고 말한다.

공성전 2교시 타겟이 되었다. 하필이면 제일 가까이 있던 사람이 공격팀인 교생선생님이었고 스피커에 문제가 생겼는데 문이 잠겨있다는 말에 낚여 교생선생님을 따라간다. 그러다 교생 선생님으로부터 다이스에 대한 (왜곡된)사실을 듣고 혼란스러워한다. 뒤이어 도착한 미오와 은주가 문을 부수고 들어오려 하자 잠깐 고민하다가[1] 학생들을 믿고 문을 열려고 한다. 하지만 교생 선생님이 "평소에 천 선생님을 존경해왔기에 위험으로부터 지키고 싶다."라고 말하자 행여나 교생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습격당할걸 염려했는지 교생 선생님의 의견을 받아들여 뒤쪽 복도로 빠져나가기로 한다. 하지만 이는 교생 선생님의 함정이였고 결국 끊어진 다리로 걸어가다가 그대로 추락. 죽지는 않았지만 중태에 빠지게 된다.

2.3 3부

공성전 퀘스트 종료 후 입원했지만 아직 의식을 찾지 못했다고 한다.

3 기타

다이스에 의한 가장 큰 피해자라 할 수 있는 캐릭터. 자신이 교감으로 복직하던 학교는 공성전 퀘스트 때문에 난장판이 되아버렸고, 자신도 타겟이 되어서 같은 학교에서 일하는 선생에게 이용당하고 중상을 입게된다.

이와는 별개로 작중묘사를 보면 좋은 선생님. 독자들이 극찬하며 저런 선생님 만나고 싶다고 할 정도.

여담으로 이름을 한자로 써서 알아보지 못한 A랭커들이 많은데(라기보단 삼수생과 김영석 빼고 다 못알아봤다), 다른 학생들이라면 몰라도 공부스텟 변경 전혀 없이 명문고에서 100점을 따낸 미오가 알아보자 못한 것은 어색하기 짝이없는 전개다.
  1. 이때 몽둥이를 든 학생들이 문을 부수고 들어와 누군가를 습격하는 모습이 잠깐 나온다. 정황상 아마 본인이 비슷한 일을 겪었던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