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태(다이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00px

녹이면 명태가 된다. 명태를 살리면 생태가 된다. 러시아에서는 생태 잡자마자 동태가 된다고 하더라.

"난 다이스가 소중해. 다이스 덕분에 내가 원하는 모습에 다가갈 수 있었어."[1]
"소수를 독점하기 위해 경쟁해야하는 룰을 깨뜨릴 수 있다면, 그걸 유도하는 엑스를 무너뜨릴 수 있다면... 뭔가 달라지지 않을까?"[2]

1 개요

네이버 웹툰 다이스의 등장인물. 이 작품의 주인공이다. 이름이 생선 동태

1화에서 주사위를 굴리는 영혼(?)이 나오는데 주사위를 굴리고 주사위 눈이 1이 나오자 다른 영혼(?)들의 동정을 받으며 이승으로 추락(?)한다.

2 작중 행적

문서 참조.

3 대인 관계

동태가 오랫동안 짝사랑하고 동경해왔던 존재다. 다이스를 굴려서 자신을 변화시킨 원인도 은주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에서 비롯되었고 다이서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다이스를 노리는 다이서들이 은주를 노리자 은주를 구하고 은주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은주가 다이스에 대해 부정적인 가치관을 드러내면서 대립각을 세우게 되고, 결국 은주가 X의 꾐에 넘어가 다이스를 없애기 위해 스스로가 다이서가 되면서 은주와 대립관계가 된다.
빵셔틀 시절. 가장 친한 친구였다. 다이서가 된 후 빵셔틀에서 벗어난 뒤, 병철이가 빵셔틀이 되면서 병철이를 돕고 싶다는 마음에 병철이에게 다이스를 주지만, 병철이가 다이서가 된 후, X를 뛰어넘으려다 죽음을 맞으면서 병철이의 죽음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게 된다. 다만 최근 전개를 보면 순수하게 친한 것이 아닌 동질감같은 것 때문에 친구였던 것으로 보인다.
라이벌 관계라고 볼 수 있다. 은주와 사귀면서 태빈을 질투하는 모습도 보이고, 싸우는 모습이 나오는 등, 다이서가 된 후 태빈과 관계는 대립관계에 놓여있었다.
현재 연인 관계이다.고자탈출 빵셔틀 시절부터 미오가 동태를 짝사랑하기 시작한 후, 미오가 다이서가 된 뒤 적극적으로 대시하면서 은주와 미오 사이에서 고민하는 모습도 나오지만 미오와 사귀게 된다. 미오를 소중하다고 여기며, 미오를 지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현재 무려 동거중이다.
처음에는 평범한 GM과 유저 사이였으나 PVP를 비롯한 룰개정 등으로 인해 적대관계가 되었고 X에게 한 방 먹일 궁리를 하고, X는 동태를 괘씸히 여겨 퀘스트를 내리는 것을 중지했다.
무영이 나타나기 전까지 주적이었다. 은주 오펜스 퀘스트와 공성전 퀘스트에서 사사건건 대립하는 적대관계가 된다.
성철이와 손잡고 자신을 무영의 지시에 따라 공격하면서 적대관계가 되었다.
빵셔틀 시절이었을 때도 안면이 있었고, 나름 친했지만 동태가 길드를 만들어 다이서들을 통제하려하고, 성철이는 이에 대해 불만을 품은 것과 동시에 A랭커가 되기 위해 동태의 뒷통수를 치면서 적대관계가 된다
직접적으로 대면한 적은 없지만, 잠재적으로 대립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다.
빵셔틀 시절부터 안면을 튼 사이이며, 서로 다이서가 된 후에도 그럭저럭 괜찮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공성전 퀘스트에서 맞붙으면서 적대관계가 되었다.
공성전에서 대립하였지만, 적대관계라고 하기에는 미묘하다.
빵셔틀 시절 자신을 괴롭히는 현조였지만, 병철이에게 크게 당한 현조가 개심하고 공성전 퀘스트에서 타겟이 되었지만 동태의 보호를 받으면서 동태에게 진심으로 사과해 원만한 관계가 되었다.
고등학교가 아닌 중학교 때부터 자신을 괴롭혔으며, 전학온 학교에서도 자신을 똑같이 취급하며 밟으려하면서 적대관계가 되었다.
자신과 같은 타임포즈 소유자인 것과 정석순의 곁에 아픈 김나니가 있는 것을 보고 정석순에게 우호적으로 대하고 있다.

4 보유 능력

그러고 보니 주인공인데 Lv.2스킬이 안나왔다. 어느정도 지나면 나올려나..?
  1. 작중에서 어쩌면 당연한 말이지만 이 대사는 동태가 다이스에 대한 가치관을 드러낸 중요한 말이다.
  2. 다이스가 있다면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는게 동태가 다이스에 대한 또다른 가치관임을 드러내면서 엑스를 무너뜨리면 뭔가 달라지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거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