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커

1 보드 게임의 일종

미국식 영어: Checkers
영국식 영어: Draughts

서양에서 만들어진 보드 게임으로, 그 기원은 확실하지 않으나 호메로스오디세이아에서도 한 사람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 상당히 그 역사가 오래 되었다고 할 수 있다.

1.1 규칙

8 X 8 크기의 칸에서 두는 영미룰과 10 X 10 크기의 칸에서 두는 국제룰이 있다. 한국에서는 미국의 영향으로 영미식룰이 알려져 있다.[1] 각각 검은색 및 흰색이 교차되게 칠하고, 검은 부분에 말을 둔다. 영미식은 자기쪽 3줄, 국제룰은 4줄에 채운다.

각 말은 대각선 전방으로밖에 전진할 수 없으며, 만일 상대의 말 바로 다음이 한 칸 비었을 경우는 그 말을 뛰어넘어서 반드시 잡아먹어야 한다. 만일 그것이 연속된 경우에는 연속해서 먹어야만 한다. 연속된 수의 제한은 없다. 여기서 영미식은 따먹는 길이 여러가지일 때 선택이 가능하지만 국제룰은 가장 많이 따먹는 길의 선택이 필수이다.

예를 들어 (★: 내 말, ●: 상대 말, □: 빈 공간)

□□□
□●□
★□□
와 같은 식이라면

□□★
□□□
□□□
이렇게 뛰어넘고,

□□□
□●□
□□□
□●□
★□□
와 같은 식이라면

□□□
□●□
□□★
□□□
□□□
를 거쳐

★□□
□□□
□□□
□□□
□□□
이렇게 뛰어넘어야 한다.

만일 자신의 말이 상대 진영의 마지막까지 도달하면 '킹'이 되는데, 킹은 대각선 후방으로도 이동이 가능하고 상대의 말을 잡을 때 점프 방향도 전후를 가리지 않는다. 여기서 영미식은 킹이 한 칸씩 이동하지만 국제룰은 체스의 비숍처럼 움직인다.

그렇게 해서 상대의 말을 모두 먹거나 상대의 모든 말을 움직이지 못 하게 만든 쪽이 승리한다.

가끔 2명 둘다 말을 잡을수도 움직일수도 없게 되 비기기도 한다.

1.1.1 그 외

Microsoft Windows XP 이후 온라인용 체커를 기본 게임으로 제공하고 있다.

3차원 체스처럼 판 두개부터 4인용의 판 네개까지 변형된 놀이판이 존재한다.

350px

또한 차이니즈 체커(Chinese Checkers)라는 변종도 있다. 이동 방식이나 상대의 말을 뛰어넘는 룰은 동일하지만, 상대의 말을 따먹는 개념은 없다. 자신의 모든 말들을 정면에 있는 상대방의 진영으로 옮기는 것이 승리조건. 6인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개인전이나 팀전 등의 룰도 다양하다. 참고로 차이니즈 체커라는 이름과 달리 중국이 아니라 독일에서 유래된 게임이다.

폴아웃 3이나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도 병뚜껑을 써서 체커를 둔 듯한 현장이 종종 있다. 병뚜껑 뒤집어서 상대 말로 쓴 것.

2 노바2의 등장 메카 그랜드 체커

3 레드 아이즈의 등장 인물 루돌프 체커

4 블랙 라군의 등장인물

성우는 어느 팔불출 형사 타카기 와타루

자신을 멋진 건맨이라고 여기는 초특급 찌질이. 야쿠자 주제에 여자 건맨이라는 이유로 레비랑 총싸움하고 싶어한다. 그런데 사실상 건맨이라 대결하고 싶다더니 결국 같이 한번 해보고 싶어서였던 거였다. 레비 눈 여겨 보기 시작한 때가 여친이랑 싸우고 차버린 다음도 있는 듯하다. 의리 그딴 거 없고 그냥 자기가 죽이고 싶으면 죽이고 부하고 그냥 너희는 그저 나의 버리는 패일 뿐이지라는 인식이다.

그렇다고 실력도 좋으냐 그것도 아니다. 로아나프라에 있어다면 로아나프라 들어온 당일 호구로 찍여서 벌집이 되거나 그것도 아니면 산채로 장기매매 시장에 팔려갈 정도로 실력도, 배짱도, 신뢰도 없는 어디에서나 보는 자신이 천하무적인줄 아는 중2병 환자.

조직이 호텔 모스크바와 혈투로 입지가 흔들리자 자기가 개인적으로 부하들을 동원해 자기내 조직의 상사를 죽이고 두목을 납치해서 볼링게임으로 옷벗기기 능욕을 하고 나중에 부하들은 레비에게 총살형. 유키오를 데리고 도망가다가 록에게 걸려서 볼링 핀으로 머리를 얻어맞고 유키오도 놓친다. 부하 셋과 함께 있다가 부하들이 따르지 않자 그들을 총살하는데 레비에게 걸려서 고간을 얻어맞는다. 레비는 체커가 3류라며 건맨으로서 싸우기 싫어서 긴지에게 넘긴다. 결국 긴지에게 팔이 잘리고 물속에서 수장 당했다. 그리고 수장당하면서 하는 말이 "니 놈 귀신이냐!!" 할말은 다하고 죽었다.

사용하는 총기는 루거 블랙호크.[2]. 레비가 이를 더러 말하길 실전용으론 전혀 적합하지 않은 허세용이라고 깠다. [3]] 만약 로아나프라에 있었으면 그날로 죽었을 실력도 용기도 신뢰도 없는 3류 악당이다. 조직을 배신한 이유도 호텔 모스크바와 전투로 조직이 불리해지자 두목인 유키오를 호텔 모스크바나 타조직에 팔아먹을 생각으로 배신,납치 한것이다. 와사미네 조직에 속해있는 동안 총기난사 같은 대형사고를 쳤으나 그나마 유키오의 부친과 와사미네파가 의리가 있는 야쿠자라서 적극적으로 도와준 탓에 여태까지 감옥에 가지않았으나 정작 자신은 배신을 때리는 배은망덕한 찌질이.

블랙 라군 작품 통털어서 가장 개막장에 쓰레기라고 부르는 것도 아까울 정도로 최악의 인물이다.[4] 작품 성격상 제대로된 좋은 놈이 거의 안나오기는 하나 이 놈은 진짜 패죽이고 싶은 욕구가 마구 올라오는, 뭔가 현실적인 개새끼다. 거기에 타카기 와타루의 뛰어난 연기력이 더해져 그런 개새끼 적 면모가 두드러진다. 덕분에 애니에서는 찌질성 넘치는 밥맛이 더욱 살아난다.

야쿠자 속어로 총을 챠카라고 부른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거기서 유래한 듯하다.
  1. 동아백과사전에도 영미식 룰만 설명되어 있고 체스판에서 두기 쉬운 점, 윈도에서 영미룰만 수록한 점 등의 요인이 있다.
  2. 싱글 액션 리볼버지만 어째 더블 액션으로만 쏜다...
  3. 말마따나 루거 블랙호크는 .357 매그넘 또는 .44 매그넘을 쓰기 때문에 반동이 심한데다 싱글액션이라 스포츠용으로나 적합하지, 실전에선 매우 부적합하다. 챵 와이산.22 LR을 써서 반동이 없다시피한 베레타 76을 쓰는 것처럼 실전에선 총알 위력이 다가 아니다.
  4. 로아나프라에는 악질 중의 악질인 인간이 널렸다만 그 중에서도 은인을 배신하고 팀킬을 한 악당은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