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력전대 오레인저에 등장하는 멤버들의 무기를 설명하는 항목.
1 공용 장비
1.1 파워 브레스
오레인저 멤버들의 팔찌형 변신기로, 좌측이 통신기, 우측이 초력 에너지의 축적기인 스토레이지 크리스탈이 탑재되어있어 양쪽의 스위치를 동시에 기동시키는 구조로 변신한다. 만에 하나를 대비해 상대에게 파괴되었을때에 대해 스페어용 브레스는 준비되어있지만, 스토레이지 크리스탈은 현대과학으로 재현할수 없어서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초력의 적성이 없는 사람은 착용 불가능하고, 슈츠를 처음 장착하면 급격한 체력소모를 일으켜서 2화에서 고로 이외의 4명이 변신이 풀렸을때 힘이 쭉 빠지는듯한 묘사도 보였다. 익숙해지면 괜찮다는 모양.
킹레인저의 것은 킹 브레스란 이름인데, 이를 모델로 하여 파워 브레스를 만들었기에 파워 브레스의 프로토타입에 가깝다. 프로세스도 동일.
1.2 스토레이지 크리스탈
오레인저의 멤버들이 보유한 보석으로, 초력을 만들어내는 신비한 힘이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사이즈의 결정형태로 우측 파워 브레스에 달려있다. 초력 에너지의 축적기의 역할을 가지며, 변신 프로세스 관계상 브레스에서 뺀 상태로는 변신불가능하다는 약점이 있다. 초력 모빌의 조종석에 세트하면 기체성능을 상승시키고 오레인저 로보로 합체 가능할수 있게 해주며, 레드 펀처의 조종시에도 조종석에 세트하는 묘사가 있다.
현대과학으로 다시 만들어내는게 불가능한 물건이라는 설정이 있으며, 킹레인저의 킹 브레스도 킹 크리스탈이라는 특별한 보석을 소유하고 있다.
1.3 킹 스매셔
오레인저 5명의 공용 무장으로 곤봉 배틀스틱과 광선총 킹 블래스터의 구성. 둘을 합체시켜서 킹스매셔라는 광선총으로 변화하며, 여기에 개인 무장 5개를 합치면 초창기 필살무기인 빅 뱅 버스터가 완성된다.
2 개인 무장
킹 스매셔와 각 멤버별 개인무장은 모두 블로커 로보도 사용 가능하다.
2.1 스타 라이저
오 레드 전용의 검.
2.2 스퀘어 크러셔
오 그린 전용의 쌍도끼.
2.3 델타 톤파
오 블루 전용의 톤파.
2.4 트윈 바톤
오 옐로 전용의 쌍절곤.
2.5 서클 디펜서
오 핑크 전용의 방패.
2.5.1 빅 뱅 버스터
킹 스매셔에 멤버들의 개인무장을 합쳐 만드는 초기의 필살무기.
완구의 경우 원판에서는 개인무장 5개 세트와 킹스매셔 세트를 따로 팔았지만 파워레인저 지오에서는 합쳐서 팔았다.
3 번외 무장
3.1 자이언트 롤러
스카이 피닉스에 탑재되어 있는 무장...이랄지. 거대 롤러 형태의 필살무기. 빅뱅 버스터의 에너지를 흡수해버리는 머신수에 대항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안에 오 레드가 들어가면 사출되고 롤러 안에서 버튼을 눌러 필살공격을 발동한다. 다만 자폭특공이나 다름없는 공격이라 숙련된 오 레드만이 안전하게 탈출 가능하고, 블루가 사용했을땐 데미지를 입어 바닥에 나뒹굴게 된다.[1] 중반부터는 오레 바주카의 등장에 따라 아예 안 쓰이게 되었다. 매번 터져서 새로 만들 예산이 모잘랐나
이 자이언트 롤러의 컨셉을 거대전으로 승화시킨것이 태클 보이이며, 훗날 염신전대 고온저에서 이를 오마쥬한 고로더 GT라는 로봇이 나온다.
3.2 오레 바주카
25화에서 아무런 복선도 없이 등장한, 거대바주카형 무기. 오레인저 5명의 고글과 동일한 문양의 하이퍼 스토레이지 크리스탈을 세트하는것으로 기동하며, 강력한 에너지를 발사하는 무기로 후반부의 주 피니시 무기로 활약했다. 개발과정, 필요성 등이 전혀 거론되지 않은 상태로 뜬금없이 등장한것으로 유명한 무장으로 세트되는 하이퍼 스토레이지 크리스탈 역시 어떤것인지는 관련서적에서조차 딱히 거론되지 않았다. 브레스에 장착된 스토레이지 크리스탈이 현대과학으로 재현할수 없다는 설정 덕에 복제품이나 신조품이라 생각하기는 어렵고, 뭔가의 방법으로 브레스의 크리스탈을 거대화시킨것이라 생각된다.
파워레인저 지오에서는 하이퍼 스토레이지 크리스탈에 대응하는 슈퍼 지오 젬을 획득하는 에피소드와 함께 슈퍼지오조드가 등장하기에 등장에 어느정도 개연성이 생겼다. 또한 이후 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 본 무기의 오마쥬라 할 수 있는 고카이 갤리온 버스터가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