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방자들

Exiles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추방자들은 카라파키안즈(carapacians)였던 존재들로, 저 카라파키안즈는 프로스핏과 더스의 거주민들을 말한다. 작중 가장 자주 등장하는 카라파키안즈로는 잭 느와르더스의 에이전트들, 검은 여왕과 왕, 흰 여왕과 왕이 있고, 그 외 배틀 필드에 등장하는 검고 흰 사람들을 모두 카라파키안즈로 보면 된다.
인시피스피어에서 추방당한 카라파키안즈는 추방자가 되는데, 스워브의 플레이어들이 살던 이제는 멸망해 버린 행성을 방랑하는 존재들이다. 미래의 지구나 얼터니아의 주민인 셈.
이들의 목적은 문명의 재건과 지구 혹은 얼터니아에 살고 있었던 플레이어를 보조하는 역할이지만, 행동에 간섭할 수는 없다. 말하자면 게임 실황 플레이어와, 그걸 구경하는 사람들이 채팅으로 조언하며 대화하려 하는 것 정도. 실황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채팅으로 말은 걸 수 있어도, 그걸 볼지 말지, 보더라도 조언을 따를지 말지는 게임 실황 플레이어 당사자가 정할 문제인 것과 같다.
알파 플레이어들은 추방자의 간섭이 없는데 아마 알파 키드의 시점에서는 더스도 프로스핏도 막장이기 때문인 듯하다. 비포러스의 트롤들에게도 추방자의 간섭이 있었다는 묘사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