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지도우 미유리

辻堂美由梨

1 애니메이션

성흔의 퀘이사의 등장인물. 핑크색 머리카락에 상당한 거유. 성우는 카와스미 아야코(드라마CD판은 유즈키 료카).

성 미하일로프 학원의 학생으로 오리베 마후유야마노베 토모와 같은 반. 현 학원 이사장을 아버지로 두고 있는 츠지도우 재벌가의 따님으로 학원 내 최강의 권력자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독특하게 자기만 색깔이 다른 교복을 입고 있다.

못말리는 여왕 또는 아가씨 타입으로 상당히 거만하고 자기중심적이다. 아버지의 권세를 믿고 앞잡이 역할인 카츠라기 하나와 함께 마후유와 토모를 무지막지하게 괴롭히며 깔보고 있다. 만약 그녀들이 반항하려고 하면 기숙사에서 쫓아낸다거나 퇴학을 시켜버린다고 하며 협박한다.

사샤가 편입한 이후 마후유와 토모가 그와 친하게 지내고 자신이 반대로 놀림을 당하여 그에게 왠지 모를 분노를 느끼고 있다. 그래도 한번은 별장 열쇠를 빌려주는 조건으로 사샤를 여장시켜 역관광 보내기도 하였다.

유학생 신분으로 온 카챠를 마치 여동생(인형?)처럼 귀여워하며 그녀에게 옷을 입혀보거나 하면서 하악거리고 있다. 하지만 매번 중요한 순간에 기절하거나 하여 카챠의 진실이나 하나가 그녀의 능욕노예가 되었다는 사실은 까맣게 모르고 있다.

성격적으로 삐딱한 그녀이지만 가문에 대한 자부심만은 대단히 높아 인질 사건에서는 죽을 만큼 무섭고 창피한 걸 무릅쓰고 자진하여 모두를 대표하여 옷을 벗기도 한다. 더불어 그녀도 카챠의 성유빨기 신공에 당하고 말았다.(…) 다만 이 때 미유리가 카챠를 보호하기 위해 먼저 나선 행동이 카챠에게는 상당히 인상적이었는지 카챠가 진심으로 마음에 들어하는 몇 안되는 인물이 되기도 했다.

카챠카츠라기 하나한테 준 회로가 그려진 알(?)을 얻고 백합의 문장을 이어받은 정의의 미소녀 '릴리 가면' 놀이를 하기도 한다. 물론 정의라는 이름의 민폐를….

참고로 쓰리사이즈는 88 / 57 / 83 . 토모 다음으로 나이스 몸매이다.

2기의 후반부에서 마담 릴리라는 괴악한 모습으로 등장. 하나가 사샤와 함께 천둥의 막달라를 찾으러 학교에 안나오게 되자 외로움을 심하게 타 이렇게 망가졌다고. 더불어 지타에게 하악거린다.

여담이지만 토모만큼 몸매도 좋지만 미유리의 특징이라고 하자면 유륜이 굉장히 넓다. [1]

2 원작

애니에선 오리베 마후유,야마노베 토모 의붓 자매가 학교의 전 이사장 일가였다는 설정이 없어서 본의 아니게 이 인물이 미화됐는데, 원작에선 본래 두 여주인공을 이지메하는 악랄한 X년 으로 등장한다.
야마노베 前 이사장이 실종된 후 중간과정은 생략하고 야마노베 집안이 파산하게 되는데 학교는 야마노베를 숙적시 하던 츠지도 집안에게 떨어진다. 애니에서는 보란듯이 살고 있는 저택도 원작에선 차압돼서 학교 기숙사로 쓰이는 중.

암울한 설정이 증발한 애니판에선 그냥 여왕님 속성의 똘끼 있는 선역으로만 등장해 큰 수혜를 입었다. 다만 원작도 중반부터는 그냥 단순히 티격거리는 악우 정도로 사이가 완만해지기는 했다.
  1. 릴리 가면 놀이를 하다가 수영복차림으로 붙잡혔을때 수영복의 유두 부분만 찢어진 상태였는데 이때 유륜의 크기가 가슴의 절반만하다. 이건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