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우즈 익스플로드의 등장인물.
스즈란의 1학년 신입생으로 처음 등장할 때 고급 승용차에 탄 도련님으로 등장하나 교문을 막던 3학년 선배에게 전혀 쫄지 않고 교문을 넘어가서 고우라 토오루와 타카키 테츠지가 싸우는 모습을 구경한다. 물론 등장 임팩트는 카부라기 카제오의 강냉이 털기가 가져갔지만
저렇게 고급 승용차에 타고 다니면서 다닐 수 있는 배경은 나라오카의 야쿠자들에게 거두어져서 키워지고 있기 때문. 사실 료헤이의 아버지는 나라오카, 카타기리 켄이 있던 조직에 있었으나 야쿠자간의 싸움 중에 사망하고 그들에게 키워지고 있었다. 원래 켄이 료헤이를 돌보고 있었으나 켄이 야쿠자에서 손을 씻은 뒤엔 나라오카 패거리에서 돌보는 중.
여튼 이 정도면 보면 제로의 키리시마 히로미처럼 실력은 있으나 항쟁에 참가하지 않는 인물로 보이나 나라오카의 명을 받아 후지와라가 스즈란과 쿠로사키를 공격하면서 자신도 이 분쟁에 휘말리게 된다.
그러나 고우라 토오루를 1:1 싸움에서 꺾으면서[1] 급입지가 상승하더니 카제오에게 싸움을 걸면서 순식간에 최종보스화가 된다.
결국 이 사건을 계기로 스즈란 1학년들을 이끌고 후지와라 패거리와 함께 스즈란 3학년과 쿠로사키 공고 패거리와 싸운다. 그리고 옥상을 뚫고 온 카제오에게 지면 자신과 친구해달라는 플래그를 세우고 결국 패배면서 전쟁은 끝이나고 그는- ↑ 그런데 감안해야 할 것은 고우라가 후지와라 패거리들에게 칼에 찔린 상처가 있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