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게시판

(카게에서 넘어옴)

title.gif
무언가 이상한 말이 있다면 기분탓이다.
사이트
트위터

카밀리아
공식팬카페KARA with Kamilia
[1]
팬사이트카라게시판카라 갤러리카라와에버카라

목차

소개

개소문닷컴 카라게시판에서 독립하여 새로 판 게시판이다. 개소문카게는 썰렁하다고 안습

카밀리아들이 서식하는 팬사이트 중 하나

명칭은 카라게시판 (KARABOARD) 이다. 카라게시판 유저들은 줄어서 카게 라고 한다.

카라갤러리카라 공식 팬카페와 더불어 많은 카덕들이 찾는 곳중 하나. 카라게시판의 트위터링크를 팔로우하면 카라와 관련한 이벤트에서의 팬들의 목격담, 직캠 등을 자주 리트윗해준다.[1]

카라게시판 팬덤이 2014년 중반신멤버 찬성과 반대 쪽으로 나뉘여서 갈등을 겪고 외부에서 안티들과 의도적 분란종자들이 오는 바람에 운영진은 비공개로 설정 후 토론게시판을 만들었지만 현실은...

결국 운영진은 총사퇴를 하였지만 그 동시에 카라와라는 사이트를 개설하였다. 그로인해 많은 카게유저들은 멘붕에 이르렀다. 사퇴하고 딴데로 튀다니 ㅂㄷㅂㄷ

카라와 게시판의 공지사항에 성희,규리,승연,하라,니콜,지영을 응원하겠다는 것으로 보아. 전 운영진이 신멤버 찬성 쪽인 것으로 보인다. [2]

결국 토론게시판은 페지되었지만 계속되는 분란과 혼란 속에 카라게시판 운영진도 사퇴하게 되고, 이후 카라게시판의 정체성을 결정하기 위해 투표를 실시하였다. 맨처음에는 투표자격(포인트와 가입일 수)에 따른 선거권 자격에 대해 투표하고 이후 10000포인트 이상만 투표 가능하게 했다. [3]

그리고 성향에 대해 투표를 실시하였다.[2]

운영진 제시안은 각각 규리,승연,니콜,하라,지영양 한정안 / 새멤버 제한적 개방형 / 새멤버 전면개방형 이였다.


결과는....

카라게시판 방향성투표 결과를 공지합니다.

1. 카라게시판 방향성투표 결과
1) 총투표수 : 투표대상인 902명의 회원분중 362명의 회원분이 참여하여 최종 투표율은 40.1%를 기록했습니다.
2) 투표결과

① 규리,승연,니콜,하라,지영양 한정형 : 184표 (50.82%)

② 새멤버 표함 전면 개방형 : 178표 (49.18%)

- 카라게시판 방향성은 1안인 규리,승연,니콜,하라,지영양 한정 응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카라게시판의 방향성은 팬사이트의 방향성이며 팬덤의 방향성이 절대될수 없습니다.


결국 신멤버 영입 전의 5인조 카라를 응원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4]

하지만 마지막에 투표 진행 시 공지한바와같이 카라게시판의 방향성은 영구적이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라는 말때문에 카라 갤러리에서 신나게 까이고 있다.

투표가 끝난후 많은 신멤버 찬성측 유저들은 카라와로 서식지를 이동하였고 카게 활동을 중단하였다.그로인해 카게가 썰렁하다고 그곳도 썰렁하긴 마찬가지다 방향성 투표가 끝난 후에 운영자 투표를 진행해 새 운영자가 뽑혔다.


운영진이 카라 맘마미아 활동 중 했던 서포트에 기존 멤버와 새 멤버에게 서포트 한 사진을 같이 올려 카게가 5명을 응원한다는 사이트 원칙에 어긋난다고 주장하는 몇몇 유저들과 외부의 유저들에게 신나는 까임을 당하였다. 결국 사진은 내려갔고... 그대신 영지가 카라게시판 서포트 인증 사진을 올렸다!![5]

이러한 5인만을 응원한다는 방향성으로 인해 카라게시판 트위터를 통해 외국 카밀리아들의 비난이 쇄도했고, 이에 대해 신멤버 반대파 측 트위터유저들은 이 외국 카밀리아들을 비난했다고 한다.콩가루 집안 팬사이트의 방향성은 운영진과 구성원들의 권한이다. 카라게시판도 스스로 해당 사이트의 방향성일 뿐이지 전체 팬덤과는 무관하다고 밝힌 데다가, 자유롭게 영지를 응원할 수 있는 곳이 없는 것도 아닌데 카라게시판의 방향성에 비난을 가하는 것은 지나친 듯 하다. 하지만 카라게시판의 트위터 관리자도 자신들의 방향성에 대해 비판하는 외국팬들의 트윗을 리트윗하는 등 팬들 간의 싸움에 불을 붙인 측면도 있다. 책임감있는 성숙한 운영이 부족한 것이 아쉬운 부분.

2015년 5월 공지에 따르면 서버 비용과 관련해서 운영 상의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서버 비용 상시 모집을 공고했으나 5개월 간 6명만 입금했다고(...). 유저들은 운영상황이 이정도로 어려울 줄은 몰랐다는 분위기이다. 유저들의 모금이 이어지고 서버도 기존보다 조금 저렴한 업체로 갈아타면서 현재는 별 무리없이 운영가능한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1. 후술한 사이트의 방향성 상 새 멤버와 관련된 자료는 리트윗되지 않는다.
  2. 그런데 이 당시에도 운영진이 니콜을 따돌림 했다는 말이 있었다. 7인을 응원한다면서 다른 멤버들에게 보내는 맨션을 니콜에게는 같이 보낸 적이 없다고 한다. 이것으로 많은 카덕들이 이들 운영자들을 비난하였다.
  3. 이로 인해 10000포인트를 쌓지 못한 신규유저, 카게에 오래 있지 않았던 신멤버 반대 성향 유저들에 비해, 오랫동안 카라게시판에서 활동해 온 10000포인트 이상의 신멤버 찬성 성향의 유저들에게 투표권이 몰렸다는 소문이 있다.
  4. 이미 또 다른 팬사이트인 에버카라는 운영진 회의 끝에 5인카라를 응원하기로 결정했었다.
  5. 이에 대해 "서포트는 운영진이 알아서 하겠다고 했었고, 아무리 5인 카라를 지지한다고 한들 새 멤버만 빼놓고 나머지 멤버들에게만 서포트를 한다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는 트윗을 카게 운영자가 직접 리트윗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