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구라 소스케

width=100%
클래시컬로이드 주요 인물
오토와관
character-thumb3.pngcharacter-thumb4.pngcharacter-thumb5.png
오토와 카나에카구라 소스케패드 군
character-thumb1.pngcharacter-thumb2.pngcharacter-thumb6.png
베토벤모차르트햇시
character-thumb7.pngcharacter-thumb8.pngcharacter-thumb9.png
쇼팽리스트슈베르트
아르케
character-thumb12.png
바흐
character-thumb10.pngcharacter-thumb11.pngcharacter-thumb13.png
차이코프스키바다르체프스카미츠루

character-figure-large4.png
카구라 소스케 CV. 시마자키 노부나가

1 개요

클래시컬로이드의 등장인물로 카나에와는 어렸을 때부터 소꿉친구 사이. 아티스트를 꿈꾸고 있으며 패드 군을 항상 소지하고 있다.
우선 오토와관에는 살고있지 않으면 거의 매일 놀려오는 수준으로 가족으로는 현재 여동생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부르는 명칭은 대체로 소스케라고 하지만 슈베르트는 카구라 군, 베토는 소년이라고 부르면 릿짱과 바다르는 얼간이라고 부른다.[1]

2 작중행적

1화

2화에서 뮤지크를 배워 여자들에게 인기 있어지려고 연습을 한다. 후반부에 모차르트가 뺨을 맞은 것을 보고 카나에에게 뺨을 맞는다.

3화는 쇼팽과 같이 연락을 하는 사이로 알게 되었고 쇼팽이 ]]녹턴]]을 발동하자 '이것도 무지크?' 라면서 물어보고 이후 리스트의 사랑의 꿈에 말려 들었다.

4화에서 슈베르트와 마주하게 되고 후반부에 슈베르트의 뮤지크의 효과로 정신적으로 어려졌다.[2] 패드 군의 말에 의하면 엄청 징그럽다고 한다.

5화는 베토가 원하던 만두의 맛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6화는 해체업자를 막으려고 했지만 역부족으로 중간에 베토 일행이 나타나서 어떻게든 위기를 모면했다.

7화는 모츠의 레퀴엠의 효과로 자신을 비하했다.

8화에서는 리스트카나에의 여성 모임을 몰래 미행하고 다녔다.

9화에서는 나름 비중있게 나오는데 베토벤이 기타 연주를 할 때 도와준다.

10화에슨 다른 등장인물과 같이 사이버 공간에 이동했고 거기에서 인간형 패드 군과 만났다.

11화에서는 본인이 말하기에는 오토와관 주민이 아니라서 집안일을 거부했지만 카나에는 주민이 아니니까 나가라고 하는 것을 보면 카나에는 주민을 인정하는 것 같다.

12화에서 바다르와 메일 주소를 교환하면서 어느 정도 친한 관계가 되었는데 이게 훗날 바다르에게 영향을 끼칠지 아니면 그냥 이대로 갈지는 모른다.

13화에서 슈베르트의 능력 때문에 다른 애들은 1주일 동안 물고기가 되었지만 혼자 물고기가 아닌 다른 종류로 변했다.

14화에서 클라클라의 해산 소식을 접하고 충격을 먹었지만 아직 루머라고 생각했고 이후 바로 오토와관에 찾아온 차이콥의 해체 선언을 듣고 완벽하게 충격에 빠진다.

15화에서는 소스케가 메인이 된 최초의 에피소드로 소스케의 여동생[3]이 나왔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것이 아닌데 소스케가 클래시컬로이드와 5인방과 같이 밴드를 결성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모두에게 곡을 들려주었는데 유리 잔이 깨지고 풍선이 깨지고 노래를 끄고 난 이후 모츠에게 비난을 받았다.

소스케, 뭐야 이 곡?

엉망이잖아
정말 못 들어주겠어.
제대로 공부했어. 기초가 전혀 안 돼 있잖아.
그저 생각나는 걸 얼렁뚱땅하고 있을 뿐
그럼 사람들 마음은 잡을 수 없어
그리고 이 곡 뭐 베낀 거지?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아

이후 모츠의 비난을 받고 결국 패드 군과 같이 밖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결국 밴드를 해산하고 노래를 불렸다.

다만 너덜넏한 상태로 왔고 스테이지에 섰다.

카구라 소스케입니다.

먼저 말해야 할게 있습니다.
밴드는 해산해서 다른 멤버는 오늘 스테이지에 서시 않습니다.
(학생들이 불만을 외치고)
하지만 내가 곡을 만들었기에
누구의 힘도 빌리지 않고 베끼지도 않고 만든 거니까 노력할게요.

그리고 노려를 불렸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소스케가 무지크를 발동시켰다.

클래시컬로이드가 아닌 일반인이 발동시키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카나에 조차 발동한 적이 없지만 이것이 일반적인 무지크가 아니고 남에게 두통을 주는 효과로 소스케의 무지크가 바흐에게도 먹혔다.

결과적으로는 큰 트러블이 있었지만 모두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고 초반부터 사용하고 싶다던 무지크를 사용하게 되었으니 소원을 이루어진 셈이다.

16화에서 그렇게 비중있게 나오지 않았다.

17화에서는 귤 좀비가 된 베토, 슈베르트, 릿짱을 피해 돌아다니다가 쇼팽에게 버러지고 희생양이 되어버렸다.(...)

18화에서는 미츠루에게 붙잡혀서 자신도 모르게 미츠루로이드를 만드는데 협력을 하고 거기서 오토와 쿄코를 만나서 어느 정도 클래시컬로이드의 존재에 다가가는 묘사가 보였다. 참고로 소스케의 모습을 미츠루로이드는 오토와관 일행이 전원 눈치채지 못했는데 미츠루는 소스케의 존재감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미츠루 로이드를 만드는데 곡을 불려달라고 하는데 하필이면 곡이 15화에 사용된 '나는 소스케'로 무지크 자체는 발생되지 않았지만 미츠루는 여전히 듣기 싫은 곡이라고 말했다.

21화에서 슈베르트의 마왕이 발동하면서 소스케에게 디스를 하지만 그 중 대부분는 삐-!로 처리했다.

23화에서 소리가 없어지고 전세계 바흐화에 당황하지만 이후 자신도 바흐화가 되었으면 리스트와 연속뺨치기로 정신차리고 이것을 반복했다. 7명의 클래시컬로이드라고 할 때 슈베르트가 빠진 것을 눈치챘다.

24화에서 무지크를 사용할 수 없으니 빠지라고 들었다.자작곡 어디다 팔아먹었나?

25화에서 우주선에 납치를 당한 뒤 자신의 무지크를 부르자 우주선에서 쫒겨나고 우주인에게 분노를 사게 되었다. 이후 모츠의 무지크로 패드 군과 함께 변신한 뒤 우주선으로 가게 된다. 공연이 끝난 뒤 싸인을 적어서 우주인들에게 전해준다.
  1. 다만 바다르는 이름을 모르거나 기억하지 못해서 리스트가 부른 명칭으로 부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 외형도 어려보이지만 패드 군의 촬영에 의하며 외형은 그대로다.
  3. 성우는 타카하시 미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