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팽(클래시컬로이드)

width=100%
클래시컬로이드 주요 인물
오토와관
character-thumb3.pngcharacter-thumb4.pngcharacter-thumb5.png
오토와 카나에카구라 소스케패드 군
character-thumb1.pngcharacter-thumb2.pngcharacter-thumb6.png
베토벤모차르트햇시
character-thumb7.pngcharacter-thumb8.pngcharacter-thumb9.png
쇼팽리스트슈베르트
아르케
character-thumb12.png
바흐
character-thumb10.pngcharacter-thumb11.pngcharacter-thumb13.png
차이코프스키바다르체프스카미츠루

character-figure-large7.png

쇼팽 CV. 토리우미 코스케
는 허무함에서 그려낸다. 뮤지크를!

과거는 완전히 허무, 미래는 백지 그렇기에 나는 뮤지크를 그려낸다!

1 개요

클래시컬로이드에 등장인물로 음침한 성격의 소유자로 첫 등장 3화로 오토와관에 얹혀 살게 되고 뮤지크 발동시 능력으로 벽을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형적인 히키코모리 속성을 가진 클래시컬로이드. 촛짱이라고 불린다.

모티브는 프레데리크 쇼팽으로 뮤지크 발동시에 한 대사는

W nicości tworzę muzykę[1]

2 작중행적

2화에서 리스트와 함께 아르케에 소속해있는 것으로 잠시 등장했다.

3화에서 아르케에서 도망쳤고 203호실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리스트가 그를 데리고 오기 위해서 오토야관에 찾아왔다. 모두의 노력에 나오나 싶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사람은 무리라면서 벽장안에 들어가게 되고 벽장에 머리를 박으면서 뮤지크를 발동하였고 이후 리스트도 뮤지크를 발동하였는데 그 덕분에 오토와 카나에는 쇼팽에게 집세를 안 내도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리스트가 대신 내주는 모양이다.

이후 행적은 히키코모리 처럼 방에 틀어박히지만 그래도 비교적 밖에 나와서 모두와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최소 장롱 안에 있지는 않는다.

9화에서는 베토벤이 기타를 만드는 것 보고 카나에가 만들 수 있나고 물어보자 악기는 전부 손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해주었다.

10화에서 처음으로 단독 에피소드를 가졌다. 자신이 만든 사이버 아이돌 졸리에게 사랑에 빠진 에피소드인데 뮤지크의 힘으로 같은 말만 하는 졸리를 패드 군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게 만들었고 졸리가 점점 유명해지고 자신만이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졸리는 노래를 만들어주지 않는 쇼팽을 싫다면서 그를 버리고 도망갔다. 결국 소스케 일행이 사이버 공간으로 향하고 패드 군의 도움으로 졸리를 불려내지만 아르케의 손에 샘플 취급이 될 뻔 하고, 쇼팽이 결심하고 스스로의 손으로 졸리를 없애려고 한다.[2] 그리고 졸리를 아르케로 부터 해방시켰다.[3] 이후 또 다른 프로그램을 구입했는지 졸리 2라는 것을 만들어냈다.[4]

11화에서 카나에가 집을 비울 동안에는 맡은 일은 햇시의 먹이를 주는 것이지만 겁먹어서 조금씩 다가갔다. 겨우 먹이를 내려놓는 순간 택배기사가 와서 원점으로 돌려놓고 모츠가 저지른 대형사고를 처리하다가 다른 이들과 같이 뮤지크를 발동한 모양이다.

12화에서 바흐가 오토와관에 찾아오자 놀라면서 리스트에게 연락했으며 후반부에 집세를 내는 사람들만 밥을 먹을 수 있다면서 쇼팽도 은근슬쩍 들어가는데 이는 리스트가 대신 내주고 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13화와 14화에서 조금 씩 등장하지만 비중은 거의 없다.

15화에서 인생게임을 하는 중 대실언을 해서 출발점으로 돌아갔다.

16화에서 적지만 그나마 비중있게 나왔다. 느닷없이 시골로 여행을 떠는데 거기서 10화 이후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인터넷 방송 형식으로 여행을 조회수가 무려 18만이었고 돈을 벌기 위해서 만나 베토와 모츠를 만났지만 반쯤 기억 상실 당했고 겨우 기억해 낸 두 사람과 평범하게 이야기를 했다.

17화에서 구운 귤을 먹을 때 통째 먹지 않고 껍질을 벗겨서 먹는 모습을 보였다.[5] 이후 귤 좀비가 되어버린 베토, 모츠 릿짱을 구하기 위해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모츠와 약간 싸우게 되며 17화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햇시의 말을 알아들 수 있다.

19화에서 차이콥의 백조의 호수에 말려들어서 바다르와 운동회를 하고 이후 슈베르트와 사랑이 커플이 되서 리타이어 되었다.

21화에서 슈베르트의 마왕이 발동하자 슈베르트의 힙합 디스전이 시작되면서 가장 먼저 디스를 한 것이 쇼팽으로 디스의 내용 "인터넷 안에서만 강하고 집에 박혀있으며 모르는 사람은 무서워 한다."였다.

23화에서 알카 회수부대가 찾아오자 녹턴으로 막아냈으며 바흐무반주 첼로 모음곡이 작동하고 세계의 소리가 없어지고 그 영향으로 자기가 키우던 캐릭터가 몬스터에게 당했다면서 슬퍼하고 있었다.

24화에서는 환상 즉흥곡과 녹턴으로 바흐화 된 사람들을 되돌려놓았다.

3 작중 뮤지크에 사용된 곡들

4 기타

  • 오토와관 맴버 중에서 유일하게 기계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으로 보이며 기계 수리는 10화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대부분 쇼팽이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우선 리스트와 같이 집세를 내고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리스트가 쇼팽의 몫까지 내준다.
  1. 폴란드어로 나는 허무함에서 그려낸다
  2. 졸리가 원하던 일이기도 하다.
  3. 졸리의 모티브가 된 인물은 다름 아닌 실제로 쇼팽이 사랑한 조르주 상드다.
  4. 퀄리티는 오리지널보다 떨어졌다.
  5. 구운 귤의 특수한 성분이 클래시컬로이드들에게만 부작용을 일으켰기 때문. 쇼팽은 껍질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귤 좀비가 되지 않았다.
  6. 16화 ED으로 사용되었다.
  7. 10화 ED는 환상 즉흥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