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리리카 SOS/등장인물
성우는 일본판은 키쿠치 히데히로, 한국판은 김승준. 한국판은 캐논.
리리카 SOS의 등장인물이며 1화에 시로바토 학원에 전학 온 6학년 학생... 이란 건 훼이크고, 사실은 지구와 닮은 행성 퀸어스에서 왔다. 본명은 카논[1]이며 헬레나와 사랑하는 사이이다. 다크 조커가 퀸어스를 거의 괴멸 직전까지 몰고가서 지구도 위협받자 전설의 간호천사를 찾으러 지구로 왔다. 사명감이 매우 깊어서 자신을 사모하는 리리카의 마음을 등한시해서 본의 아니게 상처를 주는 등의 일도 있었다.
사실 검은 백신때문이기도 하고 그동안의 전투의 데미지로 인해 시간이 별로 없었던 카논은 자신이 죽고난 뒤 혼자 싸울 리리카를 위해 이것저것 전수하려 하기도 한다...라지만 이제 10살 먹은 여자애한테 남의 별 역사를 가르치려 하니 제대로 될 리가 없다. 처음에 검은 백신에 감염된 상태로 지구로 오고 리리카의 초록 백신으로 치료받으면 살수도 있었지만 그 재료인 생명의 꽃이 지구에는 거의 없다시피 한지라 거부하고 다크 조커와의 전투중 누적된 데미지로 인해 세이야에게 자신의 힘과 사명을 주게된후에 사망하는 듯 싶더니 20화에 뜬금없이 다시 나타난다.
리리카는 내심 기뻐하지만 아니나다를까 브로스에 의해 검은 백신의 힘으로 다크 조커로써 부활한 것이었다. 리리카의 마음을 이용해 세이야와 이간질을 시켰다가 세이야의 눈물겨운 노력 끝에 리리카에게 패배한다. 그후 리리카에게 패배한 브로스와 강제로 합체당하나 세이야와 듀이 그리고 리리카의 노력끝에 다시금 초록 백신의 힘으로 되살아나게 된다. 그리고 본성인 퀸어스로 돌아간다. 그 뒤로는 활약이 거의 없지만 마지막 화에서 리리카의 운명을 얘기해주는 등의 역할을 한다. 초반부터 시한부 판정을 가지고 있으며 적에게 린치를 당하거나 세뇌당하는 등 여러모로 고생도 많이 하며 험한 꼴도 많이 당하는 캐릭터.- ↑ 한국판은 지구에서의 이름과 퀸어스에서의 이름 모두 캐논이며 따로 본명이 설정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