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문서 : 카오스 데몬
카오스 라이징 Chaos Rising
출처 : Codex - Chaos Daemon "Chaos Rising" Page 20 ~ 23
목차
1 M30 ~ M39
1.1 M30
- c.M30 Creation of Primarch
- 황제가 스페이스 마린 군단들의 프라이마크들을 유전 공학으로 창조해냈다. 그의 가장 위대한 걸작이 거의 완성되었을 쯤, 카오스 신들이 프라이마크를 우주로 흩어 버렸다.
1.2 M31
- c.M30 ~ 31 The Birth of Slaanesh
- 엘다의 위대한 문명이 퇴폐와 타락에 물들었다. 새로운 신 "슬라네쉬, 어둠의 왕자 Slaanesh Dark Prince"가 무절제의 깊은 곳으로 부터 태어났다. 슬라네쉬가 내지른 최초의 괴성은 하룻밤 사이에 엘다 종족의 대부분을 지워버렸고, 엘다 제국의 심장부를 집어 삼켰다. 그 곳의 대부분이 워프화 되어 아이 오브 테러가 되어버린다.
- c.M31 The Horus Heresy
- 항목참조
- 황제가 그의 프라이마크들을 모아 대성전을 진행하였고, 카오스 신들은 타락의 속삭임을 스페이스 마린 군단들에 퍼트린다. 가장 위대한 프라이마크인 루나 울브즈의 호루스 루퍼칼이 타락하여 그의 형제들을 이끌고 황제를 반해 반란을 일으킨다. 인류제국은 다시는 회복할 수 없는 내전에 빠져든다.
1.3 M32
- 998.M31 ~ 899.M32 The Scouring of Omegath
- 젠취가 인정한 로드 오브 체인지 "Ix'thar'ganix", 운명의 살해자라고도 불리는 이 악마는, "Omegath"의 행성에서 강력한 예언자가 될아이가 태어났음을 어렴풋이 느꼈다. 로드 오브 체인지는 그 아이를 얻기 위해 행성에 워프균열을 열어 악마군단을 소환했고, 행성에서 20일동안 아이를 찾아 해맸다. 결국 어느 농장에서 아이를 찾아낸 후 로드 오브 체인지는 예지능력을 흡수하였고, 행성의 살아남은 이들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는다.
- 161.M31 The Ravening Storm
- "Ichtar IX"의 광업 식민지들이 9세기 동안 인류제국과 단절되었다. 워프스톰이 물러나자, 거기에 살고있던 2천만명이 자취를 감췄다. 그들이 카오스의 군세에 의해 받았을 고통은..........
- c.100M32 The Cursus of Alganar
- "탈라란 Tallaran"의 사막행성에서 알수없는 침식작용으로 다크 스톤이 모습을 드러낸다. 잠시 후 비엘-탄 크래프트의 엘다들이 탈라란 데저트 레이더들을 공격하기 시작했고 전투가 한참 달아 오를때, 다크 스톤이 발견된 "Cursus"로부터 대규모의 악마 군세가 침공한다. 탈라란의 임페리얼 가드와 비엘-탄의 엘다들은 군세를 규합하여 필사적인 공격으로 악마들을 행성에서 추방하였다. 이후 "Cursus"는 락크리트로 파묻어 버렸다.
1.4 M33
- 454.M33 Grees Inherent
- 로그 트레이더 "Apollyon[1] Maestrich-Nova"는 천연자원이 많은 달을 발견하고는 그의 함대에게 자원채취를 명령한다. 파이어 다이아몬드와 값진 원소들이 인근의 "Reubic" 행성계에 팔기위해 채취되었다. "Apollyon"은 두번째 함대를 후에는 세번째 함대를 꾸릴 정도로 부자가 되었고, 더불어 10년안에 "Reubic"행성계 전체가 비상식적으로 부유하게 되었다. "Apollyon"는 축적하던 권력에 의해 슬라네쉬의 사도로 타락하였고, 오염된 동전을 "Reubic"행성계에 유통시켜 그의 원대한 계획을 마무리 한다. "Apollyon"의 달이 "Reubia"의 태양을 가리우듯, 그의 탐욕 아래 이 모든 것을 공유하던 이들은 악마적인 유혹에 굴복하여 채울수 없는 식인의 배고픔으로 충만하게 되었다. 구원을 요청하는 전파를 들은 임페리얼 가드와 그레이 나이트가 "Reubia"를 구원하기 위해 투입되었지만, 행성계의 나머지 부분이 무정부 상태에 빠졌다.
- 882.M33 The First War of Venoid
- 코른의 군단이 무기시험 행성인 "Venoid"를 침공하였고, 프로토 타입 무기들은 이른 시기에 사용되어야 했다.
1.5 M34
- 666.M34 Lure of Warp Stars
- 아이 오브 테러로부터 거대한 워프 폭풍이 일어나 첫번째 워프 스타들이 발견 되었는데, 이들은 우주선 유혹하거나 심지어는 작은 행성들을 집어 삼켜 악마가 나타나게끔 만들었다.
1.6 M35
- 867.Serpent of Menimshemash
- 엘다의 엑조다이트 행성인 "Menimshemash"에 카오스 데몬들이 "world spirit"을 통과하여 들어왔다. 이 크리스탈 사이킥 네트워크는 행성들을 십자로 연결시켜주는 것이었고, 모든 엑조다이트 정착지와 5천년간 저장해온 죽은이의 영혼들이 들어있었다. 젠취의 영역이 "world spirit"으로 침투하여, 깊은 통로까지 퍼져나갔다. 거대한 크리스탈 뱀들이 악마들을 토해내기 시작했고, 행성들은 변화의 화염에 휩싸여 불탔다.
- 997.M35 A Fortress Breached
- 울트라 마린 배틀바지 "Excelseer" 워프에서 현실세계로 이동 중 "Geller field"[2]가 손상되는 바람에 전투에 휘말렸다. 카오스 데몬들이 축복받은 벽을 통과하여 여기저기 나타났고, 이 함선은 현실세계로 돌아오지 못하였다.
1.7 M36
- 565.M36 Praying for Rain
- "Gaero Alphus"의 가뭄은 행성의 타원 궤도가 항성에 근접할 수록 심각해져 갔다. 행성의 산업인구는 줄어갔고, 영양실조는 만연하며, 모든 가축들은 배고품 때문에 희생되었다. 열기는 주민들을 신성한 구원을 향해 기도하게끔 몰아갔고, 그들은 주민의 희생을 불구하고라도 가뭄을 끝내기 위해 고대의 기우 춤을 추었다. 너글이 이를 불쌍히 여겨 그들의 소원을 들어 주었고, 축복받은 비가 풍부하게 내렸다. 그러나 날이 갈수록 구름은 두꺼워지고 위협적으로 변하여, 사막은 호수가 되고, 매마른 농경지는 썩어가는 수프가 되었고, 인구밀집지역은 전염병이 창궐하였다. 여덟뻔째 되던날 너글의 검수관 에피데미우스가 재난을 기록하기위해 나타났고, 생존자들은 그의 플레이그 베어러 무리와 맞서 싸웠지만 역부족이었다. 일주일 뒤 "Gaero Alphus"는 모든 인류제국의 기록에서 완전히 지워졌다.
- 989.M36 The Soul Hunger
- 워프의 유동적인 흐름이 지속적으로 생겨나 황제의 빛을 모호하게 만들었고, 아스트로노미칸에 바쳐지는 싸이커의 수가 네배로 늘어났으며, 이에따라 "Black Ship"들도 늘어났다.
1.8 M37
- 010.M37 Wrath of the Chaos Sun
- "Maxil Beta" 행성계에서 적색거성이 워프로 오염된 초신성 폭발을 일으켰다. 이것에 영향을 받은 모든 것이 돌연변이화 되거나, 빙의되거나 파괴되었다. 인류제국은 50광년 이내에 있는 모든 가용전력을 이용해 대처했지만, 엄청난 수의 인구가 희생되었다.
- 772.M37 Ruin of Phatan 10
- 데몬에 빙의된 제독 "Koth"의 명령에 의해 공업행성 "Phatan 10"이 한달가량이나 궤도폭격을 당한 끝에 점령당했다.
1.9 M38
- 116.M38 The Changeling and Maiden
- 크래프트 월드 "Il'sariadh"의 엘다들은 "Viliad Collective"의 악마를 숭배하는 인간들과 전쟁 중 할리퀸들의 방문을 맞이한다. 할래퀸들은 엘다들을 돕기로 맹세하고는 그들의 전통적인 전쟁 준비 공연을 벌인다. 최면적인 공연 중에 솔리테어[3]가 평소와는 다르게 슬라네쉬로 부터 도망치는 위대한 할리퀸 역의 배우를 잡아 목을 부러뜨리자 엘다 엘리트들은 공포에 질려버린다. 미친듯이 키득거리던 솔리테어는 연기 속에서 마법의 불꽃에 휩싸인 악마로 변한다. 체인질링의 모습에 넋이 나간 목격자들은 그가 죽은 할리퀸의 몸에서 악마들을 소환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마스크 오브 슬라네쉬가 귀가 멍멍해지는 승리의 함성을 지르며 튀어나왔고, 이 악마의 전령들은 그들의 형제들을 데리고 할리퀸과 엘다들에게 엄청난 적의를 보이며 덤벼들었다. 어스팩트 워리어들이 엘다들을 구하러 왔지만 크래프트 월드는 이전의 모습을 되찾지 못했다.
1.10 M39
- 330.M39 The Living Plagues of Thruscas Sine
- 한 세대간 이단화가 진행중이던 "Thruscas Sine"의 행성은 모든 풍토병을 근절하게 된다. 이에 화가난 너글은 행성의 모든 곳을 너글링, 플레이그 베어러, 부패 파리들로 채우더니 결국 쾌활한 그레이트 언클린 원까지 보낸다.
- 407.M39 Guillotine of Khorne
- 천년 동안이나 계속되던 "Midian" 전쟁이 "진리에 의한 평화Pax Veritas"로 종결되었다. 그날 밤, 붉은 달아래, 자축하던 모든 군인들은 보이지 않는 검에 참수당했다.
2 M40 ~ M41
2.1 M40
- 052.M40 Corewar of Cocholos
행성의 내열이 사라지는 바람에 "Cocholos"의 네크론들이 깨어나 원인을 조사하였다. "Oltep"왕조의 군주는 텅빈 인류제국민의 주거지를 뒤지다 행성의 중심부로 향하는 통로를 발견한다. 네크론들이 행성의 핵 인근에 접근 했을때, 그곳에 둥지를 틀고있는 데몬 프린스 Beublghor를 발견한다. 곧 두 세력은 전투에 돌입하였지만, 데몬 프린스는 악마들을 소환하여 전세를 유리하게 이끌었고, 결국 네크론들을 패배시켰다
2.2 M41
- 248.M41 The Coup-Daemon
- 다크 엘다 아콘 "Ysclyth"는 악마들을 통제하려다 실패한다. 그의 경쟁자 아스드루바엘 벡트는 "Ysclyth"구역을 격리하였고, 어리섞은 아콘과 그의 카발은 천천히 찟겨나간다
- 383.M41 The Horrors of Lissandro
- 워프 스톰 "Iagon"이 Lissandro의 행성에 들이닥쳐서, 하룻밤 사이에 싸이킥 활동에 관한 보고가 열배나 늘어났다. 행성지도부 "Quorum Immaculate"는 행성의 사서들에게 워프스톰에 대한 정보와 그에 따른 현상을 조사케 하였다. 그들은 악마의 개입을 막아줄 고대의 육망성 상징에 관한 기록을 발견하였고, 곧 그 상징은 전 시민들의 피부아래 새겨졌다. 얼마 뒤 이단심문소가 "Black Ship"들을 이끌고 행성에 도착해, 주민들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주민들의 노력은 악마의 빙의에 대한 도화선이 되어버렸고, 땅에 쓰러져 비틀리다 핑크호러가 몸속에서 나왔다. 석양이 지기전에 "Lissandro"의 도시들은 함락되었다. "Quorum"의 궁전에서 포위당한 이단심문관들은 그레이 나이트 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그들이 도착했을때에는 모든 도시들이 되돌릴 수 없을 정도로 변해 버렸다. 그레이 나이트 들이 거품나는 폐허에서 날뛰는 악마들과 전투를 벌였지만 살아있는 영혼은 발견할 수 없었다. 퍼게이션 팀이 지하의 도서관에서 모든 일의 원흉이 되는 전설적인 Blue Scribe들을 발견해낸다. 그들이 깨어나 처리된 후 새겼던 상징들이 추방이 아닌 초대의 의미였음을 알아낸다.
- 877 ~ 987.M41 The Perillian Catatroph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