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s Daemons
카오스에 무한한 영광을! 물질 우주의 경계선 너머에는 시간과 인과 관계에 구애받지 않는, 필멸자로써는 결코 이해할 수 없는 광경이 광활한 땅 위에 펼쳐지고 있다. 이것은 꿈과 악몽의 한편에 펼쳐지고 있으며 형체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우리들의 상상 밖의 공간이며, 불가능할 것만 같은 추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곳이다. 이곳은 사랑, 분노, 두려움, 희망, 욕망, 절망, 그리고 감정 없는 허무로 가득차 있는 곳이다. 변함없이 다시 태어나며, 영원토록 바뀌지만 정적이고 자연적인 동시에 초자연적인 공간이며 그것을 보고, 듣고, 맡을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은 신들이 끝없는 전쟁을 영원히 계속하는 곳이며, 서로가 그들의 창조물을 파괴하는 공간이다. 이곳이 바로 극악한 카오스의 왕국이다. 전쟁의 제왕 코른의 끝없는 분노의 울부짖음과 고함소리가 저 높이 울려 퍼지고, 어둠의 군주 슬라네쉬가 어떠한 도덕에도 구애받지 않고 모든 쾌락을 탐닉하며, 죽음과 부패 위에 흥하는 위대한 부패의 군주 너글이 끊임없이 전염병을 퍼트리고, 영원히 변화하는 운명의 조각가 젠취가 끝없이 음모를 자아내고 운명을 결정지으며, 자기 의지대로 미래를 만들어 내기 위한 강력한 마법을 사용한다. 이들이 바로 카오스의 사악한 신들이다. 때때로 카오스 신들의 왕국의 경계가 무너지고 필멸자들의 세계로 흘러드는 경우가 있다. 피로 물들어진 악의 전사들과, 오직 전쟁만을 위해 만들어진 기계들이 전열을 갖추고 필멸자들을 향해 진격하여, 필멸자들에게 진정한 악몽과 두려움을 보여주며 마법의 불꽃으로 하늘을 불태우고 필멸자들의 도시를 피로 물들인다. 악의 전사와 전쟁 기계들은 앞을 가로막는 모든 것들을 학살하고 파괴하며 필멸자들의 영혼을 먹어치운다. 이들이 바로 카오스의 악마들이다. -카오스 데몬 코덱스 서문-[1] |
1 소개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악마족. 워해머 판타지에도 똑같은 놈들이 데몬 오브 카오스라는 이름을 달고 등장하지만, 이 문서는 '카오스 데몬'에 관한 글이므로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악마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쉽게 말해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악의 축 집단들.
2 카오스 신
카오스 신 | |||
코른 | 젠취 | 너글 | 슬라네쉬 |
3 카오스 왕국(Realm of Chaos)
아이 오브 테러 내 카오스 데몬 분포도.
3.1 코른의 요새(The Fortress of Khorne) [2]
코른의 영역은 분노와 폭력의 기념탑으로, 그것은 살인과 갈등에 기반을 두고 세워진, 전투의 모든 측면이 태어난곳이다. 이 피에 흠뻑 젖은 왕국은 코른의 함성과 무기의 충돌음, 채찍의 파공음, 셀 수없이 많은 청동 전쟁 호른의 나팔소리가 계속해서 메아리 치고있다.
중앙에는 동굴같은 코른의 방이 있고 그 아래에는 전투에서 달아난 겁쟁이들의 영혼을 연료삼아 타오르는 거대한 검은 불길이 일어나고 있다. 이 곳이 코른의 성으로, 청동의 요새의 중앙성채에는 엷은 연기로 채워진 옥좌의 방이 있다.
성채 내부에는 코른을 위한 주조공장들이 있으며, 자다가 죽는 바람에 코른에게 영원히 비웃음 당하는 전사들이 일하고 있다. 성채 주변에 있는 해자는 전쟁에서 죽은 이들의 끓어오르는 피로 이루어져 있고, 해자 너머로 끝없이 이어진 곳에는 전쟁으로 인해 파괴된 뼈들이 있고, 엄청나게 갈라진 틈은 황무지를 두갈래로 지나 끝없고 깊이 모를 협곡을 이루고 있다. 또한, 성채에는 저거넛의 우리와 거대한 지옥불 화포들이 있다.
3.2 젠취의 크리스탈 미궁(The Crystal Labyrinth) [3]
젠취의 미로는 크리스탈 미궁으로 알려져 있다. 이 미로는 속임수와 음모로 만들어진 마법의 직물로 짜여져 있다. 워프의 땅들 중에 가장 기이하고 이해할수 없는 곳이며 크리스탈 구조물은 여행자들을 아홉방향을 동시에 보도록 강제한다. 이러한 것들은 자기마음대로 감각을 비틀어 버리고, 목표와 열망을 광기와 절망으로 바꾸어버린다. 다른 카오스 신의 영역과 달리 악마의 전사들로 방어되지 않지만, 필연적으로 침입자들을 가두어 버린다.
순수한 크리스탈로 이루어진 길이 젠취의 왕국 전역을 교차되고 꺽여져 있으며, 거짓말과 책략으로 만들어진 비밀 통로가 미궁의 밖이나 다른 신들의 영역으로 이끈다.
미로의 중앙에는 불가능의 성채가 있으며, 이 건축물의 보루에 있는 첨탑, 문, 벽들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문이나 다른 출입구는 마치 굼주린 입마냥 벌리고 있으며, 모든 침입을 거부한다. 성채 안은 중력이나 변화등 모든것이 존재하지 않거나 사라지며, 우주안의 형형색색의 빛들이 벽에서 빛나고 있다. 필멸자들로서는 물리적인 길로는 성채를 통과하기 싶지 않으며, 그들을 미쳐버리게 만든다. 심지어 악마들 조차 쉽게 이곳에 들어가지 못하며 오직 로드 오브 체인지 만이 안전하게 복도를 안내하여 젠취가 있는 "숨겨진 도서관 Hidden Library"로 이르게 할수 있다.
3.3 너글의 정원(The Garden of Nurgle) [4]
3.4 슬라네쉬의 궁전(The Palace of Slaanesh) [5]
슬라네쉬의 궁전은 방문자들을 영원히 워프의 영역에 가둬두는 곳이다. 어둠의 왕자의 궁전은 6개의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중앙에는 쾌락의 궁전(Palace of Pleasure)이 있다. 각 영역은 침입자들의 욕망을 자극하여 타락시킨다.
- 1, 물욕의 지대(circle of Avidity) : 금은보화가 가득한 곳이다.
- 2. 식욕의 지대(circle of Gluttony) : 산해진미가 널려있고 와인으로 된 강이 흐르는 곳이다.
- 3. 색욕의 지대(circle of Carnality) : 미소녀, 미소년들이 성적인 욕망을 부추기는 곳이다.
- 4. 우월의 지대(circle of Paramountcy) : 절대 권력과 과찬에 대한 욕망을 이루어주는 곳이다.
- 5. 자만의 지대(circle of Vainglory) : 스스로 바라는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실현시켜 자만심을 부추기는 곳이다.
- 6. 이 원은 천국과도 같은 곳으로, 완벽한 환경에 둘러쌓여 매 초마다 행복감이 찾아들지만, 잠시 쉬거나 놀려고 한다면 혼수상태에 빠져들어, 행복 속에서 죽는 곳이다.
이곳들을 통과 하는데는 수세기가 걸리지만, 단 1초라도 방심한다며 나락으로 빠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만약 이 곳을 모두 성공적으로 통과한다면 슬라네쉬에게 당도할수 있지만, 슬라네쉬는 완벽한 모습으로 방문자 앞에 서서 그의 영혼을 앗아갈 것이다.
3.5 형체없는 황무지(The Formless Wastes) [6]
3.6 카오스 라이징[7]
4 카오스 데몬/병종[8]
지속적인 룰개정이 이루어지므로 관련 커뮤니티와의 교차검증이 필요합니다.
4.1 들어가기에 앞서
울펜관련 서플먼트인 Curse of The Wulfen에 카오스 데몬 관련 업데이트와 코른 데몬킨 쪽의 신형 블러드써스터, 그리고 몇가지 포메이션등이 추가된 디지털 에디션 코덱스도 참고할 것.
SC = Special CharacterMC = Monstrous Creature
FMC = Flying Monstrous Creature
각 데몬들은 속한 카오스 신에 따라 해당룰을 적용받는다.
ex) 카이로스 페이트위버는 데몬 오브 젠취의 룰을 적용받음
4.2 HQ
- 블러드써스터(Bloodthirster) - FMC, 코른
- 스카브란드(Skarbrand) - SC, MC, 코른
- 로드 오브 체인지(Lord of Change) - FMC, 젠취
- 카이로스 페이트위버(Kairos Fateweaver) - SC, FMC, 젠취
- 그레이트 언클린 원(Great Unclean One) - MC, 너글
- 쿠가스 플레이그파더(Ku'gath Plaguefather) - SC, MC, 너글
- 키퍼 오브 시크릿(Keeper of Secret) - MC, 슬라네쉬
- 데몬 프린스(Daemon Prince) - MC(추가 옵션으로 FMC도 가능), 둘다 동일한 신일때, 그레이터 데몬을 HQ로 쓰면 데몬프린스를 Heavy Support로 사용가능)
- 데몬 프린스 오브 코른(Daemon Prince of Khorne)
- 데몬 프린스 오브 젠취(Daemon Prince of Tzeentch)
- 데몬 프린스 오브 너글(Daemon Prince of Nurgle)
- 데몬 프린스 오브 슬라네쉬(Daemon Prince Slaanesh)
- 헤럴즈 오브 카오스(Heralds of Chaos)
- 헤럴즈 오브 코른(Heralds of Khorne)
- 스컬테이커(Skulltaker) - SC, 코른
- 카라낙(Karanak) - SC, 코른
- 헤럴즈 오브 젠취(Heralds of Tzeentch)
- 체인질링(The Changeling) - SC, 젠취
- 헤럴즈 오브 너글(Heralds of Nurgle)
- 에피데미누스(Epideminus) - SC, 너글
- 헤럴즈 오브 슬라네쉬(Heralds of Slaanesh)
- 헤럴즈 오브 코른(Heralds of Khorne)
- 블루 스크라이브즈(The Blue Scribes) - SC, 젠취
- 마스크 오브 슬라네쉬(The Masque of Slaanesh) - 슬라네쉬
4.3 Elite
- 블러드크러셔 오브 코른(Bloodcrushers of Khorne)
- 플레이머 오브 젠취(Flamers of Tzeench)
- 비스트 오브 너글(Beast of Nurgle)
- 핀드 오브 슬라네쉬(Fiends of Slaanesh)
4.4 Troops
- 블러드레터 오브 코른(bloodletters of Khorne)
- 핑크 호러 오브 젠취(Pink Horrors of Tzeench)
- 플레이그베어러 오브 너글(Plaguebearers of Nurgle)
- 데모넷 오브 슬라네쉬(Daemonetttes of Slaanesh)
- 너글링(Nurglings)
4.5 Fast Attack
- 플레쉬 하운드 오브 코른(Flesh Hound of Khorne)
- 스크리머 오브 젠취(Screamers of Tzeench)
- 플레이그 드론 오브 너글(Plague Drones of Nurgle)
- 카오스 퓨리(Chaos Furies)
- 시커 오브 슬라네쉬(Seekers of Slaanesh)
- 헬플레이어 오브 슬라네쉬(Hellflayer of Slaanesh)
4.6 Dadicated Transport
- 블러드 쓰론 오브 코른(Blood Throne of Khorne)
4.7 Heavy Support
- 소울 그라인더(Soul Glinder) - 코른, 젠취, 너글, 슬라네쉬
- 스컬 캐넌 오브 코른(Skull Cannon of Khorne)
- 버닝 채리엇 오브 젠취(Burnig Chariot of Tzeentch)
- 시커 채리엇 오브 슬라네쉬(Seeker Chariot of Slaanesh)
- 익졸티드 시커 채리엇 오브 슬라네쉬(Exalted Seeker Chariot of Slaanesh)
5 PC 게임에서의 카오스 데몬
PC 게임 시리즈에서는 대부분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에 끼워져 등장한다.
Dawn of War 1시리즈에서는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진영에 호러와 블러드써스터, 데몬 프린스가 등장했다.
그 외 Dawn of War 1에 카오스 데몬 전용 단독 모드가 있고, THB모드에서 꽤 스케일 크게 단독 진영(카오스 데몬/울티메이트 아포칼립스 모드)으로도 등장한다.
Warhammer 40,000: Dawn of War 2에서는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진영에 끼워져 블러드레터, 블러드크러셔, 그레이트 언클린 원이 등장한다.
Warhammer 40,000: Space Marine에서는 블러드레터와 데몬 프린스가 등장한다.-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Page 6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Khorne" Page 10 ~ 11, http://wh40k.lexicanum.com/wiki/Khorne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Tzeench" Page 12 ~ 13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Nurgle" Page 14 ~ 15, http://wh40k.lexicanum.com/wiki/Nurgle#The_Garden_of_Nurgle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Slaanesh" Page 16 ~ 17, http://wh40k.lexicanum.com/wiki/Slaanesh#The_Palace_of_Slaanesh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The Formless Wastes" Page 8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Chaos Rising" Page 20 ~ 23
- ↑ 출처 : Codex - Chaos Daemons "The Hell-Spawned Host" Page 90 ~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