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카미학원

1 설명

진심으로 날 사랑해라!!의 배경.

카와카미시(市)에 있는 사립 고등교육기관으로, 관동삼산중 하나로 유명한 카와카미원(院)의 최고스승인 카와카미 텟신이 세웠다. 점점 물러져 가는 현대의 아이들에게 무사의 정신을 알려주기 위해, 기본교육방칭을 경쟁으로 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특수한 시스템이 몇개 존재한다.

2 특수 시스템

  • 반편성
A에서 E, 그리고 F와 S가 존재한다. 기본적으로는 성적순으로 구별하나 (S를 제외하면)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고 유동성이 존재하는 듯. 그중 F의 경우 성적외에 여러가지로 문제있는 학생들을 모으며, S의 경우 전교 50등 이내에 못 들면 바로 다른 반으로 교체된다. 마지코이가 A시리즈로 넘어가면서 반도 각 반마다 고유의 설정이 생겼는데 예를 들면 E반은 동성애자가 유난히 많다고 한다.
  • 결투
서로 학원의 뱃지를 걸고서, 교사의 지도 아래 이어지는 결투. 결투하는 종목은 양쪽이 합의해서 정할 수 있다. 육체적 결투의 경우, 무기는 학원에서 제시한 레플리카만 사용해야 한다.
  • 카와카미 전역(戰役)
결투가 1대1이라면, 이쪽은 클래스vs클래스의 결투. 기본적으로 5번의 싸움을 하게 되며, 이긴 클래스는 진 클래스에서 한명을 지명할 수 있다. 지명된 사람은 자동적으로 이긴 사람의 클래스가 된다. 원피스의 데이비 백 파이트와 비슷.
  • 카와카미 대전(大戰)
결투가 1대1, 전역이 클래스vs클래스, 대전은 학원A팀vs 학원B팀. 말 그대로 학원 전체가 반으로 나눠서 싸운다. 카와카미학원은 총인원이 약 1200명(교사제외)이니, 말 그대로 대접전. 여기에 외부인을 최대 50인까지 고용할 수 있다.
보통은 전역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결투를 할때 펼쳐지며, 중심이 된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나 부활동을 권유하거나 매수해서 자신의 진영으로 합류시켜야 한다. 말 그대로 정치력도 필요하며, 천명이상이 싸우기에, 지휘 능력도 필요하다. 그리고 돈도 많이 든다.
게임 작중 실지로 대전이 펼쳐지는건 모모요 루트. 위에 적었듯이 돈이 많이 들기에, 대전이 펼쳐졌던 모모요의 루트는, 다른 루트에서는 오키나와, 중국, 교토로 갔던 수학여행의 목적지가 바로 옆동네인 사이타마가 되어 버렸다. (…) 정작 야마토는 땡땡이치고 모모요와 메이크 러브에 몰두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