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카미 텟신


바이스 슈바르츠 기본 일러스트

川神鉄心. 진심으로 날 사랑해라!!의 조연. 담당 성우塚猿助高天元忍斎(마지코이S), 애니판은 타카오카 빈빈

카와카미 모모요, 카와카미 카즈코의 할아버지[1].. 또한 카와카미원(川神院)의 최고 스승이며, 카와카미학원의 학장이기도 하다. 미나토 소프트 세계관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는 분. 대적 가능한 것은 흄 헬싱과 카와카미 모모요, 하자쿠라 세이소 정도다.

그보다 중요한건 "츠요키스", "네가 주인이고 내가 집사이고"등에 나오는 대부분의 강자들은 다들 이분의 제자라고 한다. 심지어는 일본 총리도 카와카미원에서 무술을 배운적이 있다.

모국가의 대통령은 "카와카미 텟신이 일본에 있는 것만으로도 난 일본이 핵무기를 가졌다고 하고 싶네"라면서 그를 두려워 하고 있으며, 카와카미학원 이야기도 "설마 그의 제자 같은 학생들이 잔뜩 있는건 아니겠지?"하면서 노심초사하고 있었다.

그런데 알고 보면 그냥 밝히는 변태로 '나도 블루머가 좋다!'라는 말을 대놓고 하거나 애니에선 자기 손녀에게 지면 '그때 눈물을 삼키고 내가 너의 학교 수영복을 입으마.'라고 기뻐하는 얼굴로 말하는[2] 등 이걸 보면 그냥 변태 노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필살기는 자신의 투기로 거대한 투신이나 무신의 형상을 만들어서 상대를 한방에 박살내는 것. 거기다 이 무신의 펀치 스피드는 0.001초 안된다!!![3] 흠좀무 비사문천을 시작으로 수많은 무신/투신이 있다. 보통 비사문천에서 다들 떡실신. 운석소환도 할수있다!

여기까지 읽으면 알겠지만 한마디로 그를 설명하자면 생김새는 총대장, 능력은 회장, 성격은 무천도사다.

말 그대로 그래플러 바키한마 유지로 같은 분. 마지코이에 나오는 캐릭터중에서 카와카미 모모요를 대놓고 압도할 수 있는건 이 분 뿐이다. 그러나 나이가 나이인지라, 모모요를 일격에 이길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게다가 모모요는 사기스킬 순간회복이 있다. 봐주는걸수도 있지만 일본 총리는 그에 대해서 "내가 어릴때부터 저 모습이었어"라고 말하는 걸로 봐서 이미 신선의 레벨에 오른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카와카미 모모요를 이길 수 있다고 하는 이 세명(괴조마인, 여왕님, 귀신)과 싸우면 과연 누가 이길지 심히 고민되게 한다.

괴조마인은 원래 몸 상태는 스피드가 광속 이상이니 넘어가고, 여왕님은 맨몸으로 지구 대기권 밖에서 떨어져 땅에 쳐박혀도 멀쩡하니 어떻게 될지... 귀신은 펀치력이 운석급이라고 개그묘사로 나오긴 하지만 실제론 그렇게까지 강하진 않아보이니 별 문제없이 이길듯하다. 상대할 자가 없는 것처럼 보였지만 마지코인S에선 흄 헬싱이라는 쿠키가(家)의 서열 0위 수행자가 나오는데 텟신의 라이벌이라고 한다. 흄은 텟신을 뛰어넘었다고 하지만 글쎄….
  1. 생김새는 블리치의 그분과 똑같다
  2. 텟신이 이 말을 할 때 카와카미 모모요가 '기쁜 얼굴 하지마!'라고 말한다.
  3. 만화 세인트 세이야를 보면 브론즈 세인트의 펀치 스피드가 0.01초(마하 1=음속)라고 하는데 0.001초 안된다는 건 무신의 펀치 스피드가 마하 10 이상이라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