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카일 페르난도/info.png
1 개관
엔젤 얼라이언스 택틱스의 등장인물.
중간중간 아군으로 합류하는 캐릭터. 성우는 이시카와 다이스케/변현우.
원래부터 기사 작위를 가지고 있는 가문의 정식 후계자이다.
병약한 여동생 제시카를 두고 있는데, 실은 이복동생이다. 그러나 카일은 그런건 개의치 않고 극진히 아끼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을 맡아주려는 숙부의 편지를 받고 있으나 제시카와 헤어지지 않기 위해 무시하고 있다. 오오 시스콘 그거슨 사랑의 힘.
여동생을 지키려는 면모 때문인지 약한것을 싫어하고 강한것을 추구한다.
스스로도 강함을 자처하여 은근히 잘난척을 한다. 이 때문에 초반 주인공들의 라이벌 포지션으로 등장하며 특히 엘리엇 하우젠과 자주 투닥댄다.
그러나 그런 모습 뒤에는 강적을 만난 뒤 자신의 한계를 느끼고 낙담하기도 하는 등의 입체적인 인물상을 보인다.
이후 주인공들과 여러 전투를 거치며 서로를 인정하게 되고 마지막 전투를 앞두고는 츤츤대며 여긴 내게 맡기고 앞으로를 시전하기도.
최종보스전엔 참여하지 않지만 엔딩에서는 무사히 귀환해 주인공 일행과 같이 표창식에 참여한다.
2 크루세이더
락몬스와 마찬가지로 근접전용 기체. 락몬스와 비교해 근접공격력이 약간 떨어지고 원거리공격력이 약간 높지만 그렇다고 원거리공격에 투자할 일은 없을 것이다.
합류해 있는 동안에는 락몬스와 나란히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하게 된다.
하지만 중간중간에만 참여하고, 최종보스전에서 함께 싸우지 않으며, 남소드를 못끼는등의 문제점이 있다.
특히 26스테이지 이후 27~31스테이지를 통째로 이탈하기 때문에 26스테이지 커스터마이징때 쓸만한 장비들은 미리 빼내줘야 한다.
주력으로는 삼기 애매한 기체.
여담으로 국내판 기체명은 쿨세이더. 쏘 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