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판 표지
일본판 표지
カトちゃんケンちゃん
1 개요
허드슨이 1987년 11월 30일에 발매한 PC엔진용 소프트
카토 챠와 시무라 켄이 출연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카토짱 켄짱 기분좋은 테레비(加トちゃんケンちゃんごきげんテレビ)[1]'의 코너인 'THE DETECTIVE STORY'를 모티브로 했다.
북미에서는 J.J. and Jeff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으며,일본판에 있는 요소들을 현지화 시키거나 수정하였다.
2007년 6월 15일에 북미&유럽 Wii 버추얼 콘솔에 수신되었다.
2 시스템
탐정인 카토짱과 켄짱이 납치당한 자산가를 구출하는 스토리이며,카토짱은 초보자용 발이 느린 대신 잘 미끄러지지 않아 초보자용으로 적합한 반면,켄짱은 발이 빠르고 잘 미끄러지기 쉬워 상급자용 적합하다.
킥버튼으로 화장실 문을 발로 찬 뒤에 들어가면 힌트를 가르쳐주는데 나갈때에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태고 든 상태로 몇 번 치고난 뒤 '괜찮아~ 괜찮아~'라는 장면이 나오면 플레이어가 일정시간동안 무적이 된다. 그리고 코인을 모아서 슬롯화면이 나오면 코인을 걸어서 라이프게이지를 회복시킬 겸 확장할 수 있으며 심지어 코인의 갯수를 늘릴 수도 있다.
해당 스테이지의 ○-3면에서는 보스와 싸우는 길로 가려면 열쇠가 필요한데,만약 그게 없으면 녹색 스프링의 점프대로 해당 면으로 다시가서 열쇠를 얻은뒤 클리어해야한다.
3 보스 캐릭터
- 모피드/블록헤드
- 모히칸 머리스타일에 회색 런닝을 착용하고 있다. 킥 3방에 쓰러진다.
- 리글 공/펌프킨헤드
- 눈이 가려진 상태에다가 수염이 달린것이 특징 킥 4방에 쓰러진다.
- 헤비 멜더
- 야만 Z
- 그레이트 파파
- 더블 헤더
- ↑ 카토의 '카'가 한자로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