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지클럽

이 문서는 스타워즈 캐넌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스타워즈 레전드의 설정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칸지클럽
Kanjiklub
지도자타수 리치
활동지은하 외곽
본부나 칸지

1 소개

Kanjiklub
간지클럽이 아니다

깨어난 포스에 등장하는 아우터 림의 범죄 조직으로, 동업자인 가비안 데스 갱과는 종종 충돌한다. 상당히 조직화된 가비안 데스 갱에 비해 좀 더 부랑자 스타일에 가까우며, 의상과 무기도 전부 제각각이다.

이들의 근원지는 '나 칸지(Nar Kanji)'라는 아우터 림의 행성으로, 원래 헛 일족의 지배하에 있는 행성이었으나 내부 분열로 인해 분쟁이 발생하자 헛의 통제 밖이 되어버린 곳이다. 이때 나 칸지의 인간들이 뭉쳐서 헛과 주종관계를 끊고 자신들만의 범죄 조직을 꾸린 것이 칸지클럽의 시초다.

2 소속 멤버

  • 타수 리치(야얀 루히안)
위 이미지 앞 왼쪽에 서 있는 장발 + 콧수염 남성. 명목상 칸지클럽의 우두머리지만 계획을 짜거나 훗날을 고려하지 않고 일단 저지르는 타입이다. 칸지 클럽 소속 인원은 언제든지 우두머리 자리를 놓고 결투를 신청 가능한데, 타수 리치는 상당히 오랫동안 우두머리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정으로 보아 전투력은 무시못할 수준으로 보인다. 베이직을 알아듣긴 하지만 절대 쓰지는 않는데, 이는 베이직을 나약한 애들이나 쓰는 언어로 취급하기 때문이다.[1]
전용 블래스터 '헛스플리터'[2]는 직접 수제 조립한 것으로, 권총손잡이는 건다크 뼈로 만들었으며, 나글라치 상아로 만든 초진동 가시를 총검으로 달았다.
  • 라주 킨-피(이코 우웨이스)
타수 리치 옆에 선 남자. 타수의 부관이자 조직의 2인자. 작중 대사는 이 사람이 다 하기에 이 사람이 우두머리로 오해받기도 한다. 방화를 즐기는 기술자로서, 칸지클럽에서 쓰는 각종 무기의 개조 및 유지보수는 이 사람의 공이 크다.
정작 본인이 쓰는 블래스터 '와습'[3]은 노란색이란 것 외엔 그다지 특징이 없다.
  • 볼장 리스럴
라주 킨-피 바로 뒤에 있는 인물. 스코프가 달린 고화력 블래스터인 '보일러 라이플'을 쓴다.
  • 크로킨드 섄드
중앙의 아이패치를 한 애꾸. '헤비 보어 라이플'이라는 블래스터를 쓰는데, 구경이 상당히 큰데다 개머리판이 뼈로 되어 있다.
  • 톨로마 리즈

3 행적

가비안 데스 갱과 함께 라스타 사냥 자금을 돌려 받기 위해 한 솔로의 화물선에 침투해 한 솔로의 앞에 나타났다. 한 솔로는 가비안 데스 갱과 대화로 어떻게 넘어가려 했지만 칸지클럽의 분위기는 심각했고, 이때 복도 밑에 숨어있던 레이가 격문을 조작해 시간을 벌려고 했다가 실수로 라스타를 풀어버리면서 에라바나 내부는 난장판이 되었다. 이때 볼장 리스럴과 톨로마 리즈를 비롯한 칸지클럽 갱단원 여럿이 라스타에게 잡아먹혔고 솔로 일행은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 난장판을 유유히 탈출하였다.
  1. 아우터 림에선 베이직 보다 헛 언어가 더 많이 쓰인다.
  2. 헛을 반쪽으로 쪼개버리겠다는 이름이다.
  3. 말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