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장: 213cm
* 체중: 106kg
* 특색/힘: 오른팔의 칼에 의한 참격
* 등장 화: 1화,13화
1 개요
가면라이더 고스트 1화,13화에 등장하는 안마. 성우는 후지와라 타카히로(1화), 후루카와 마코토(13화)
안마 어설트와 일본도가 결합되어 태어난 괴인.오른 팔에는 절단력이 뛰어난 칼을 장비했으며 날카로운 참격으로 모든 것을 두동강 낸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창 안마와 함께 시가에서 난동을 부린 뒤 텐쿠지 타케루와 교전, 치명상을 입히고 그 목숨을 빼앗았다.
칼 안마에게 목숨을 빼앗긴 타케루는 선인으로부터 가면라이더 고스트가 되는 힘을 받아 되살아나 창 안마를 격파한다. 이걸 본 칼 안마는 타케루를 해안가로 유인해 숫자 빨로 밀어붙이려 하지만, 고스트 무사시 다마시가 각성하면서 오메가 슬래시에 맞아 격파당한다.
이후 1화에 등장한 개체와는 별개의 인격을 가진 개체가 13화에서 재등장했다.[1] 이 개체는 망토 부분에서 날개를 생성해 비행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 빠르게 상대에게 돌격하는 필살기인 츠바메가에시를 구사한다. 빠른 속도로 하늘을 나는 전법으로 투혼 부스트 다마시를 고전시키지만, 닌자의 힘을 빌려 신속한 전법을 특기로 하는 고에몬 다마시로 GC한 고스트에게 필살기 오메가 샤인을 맞고 격파당한다.
3 기타
모티브는 미야모토 무사시의 라이벌인 사사키 코지로. 몸 곳곳에 제비 장식을 본뜬 부분에서 엿볼 수 있는 사사키 코지로를 이미지로 한 외형에다가 최종 결전도 간류지마를 본떠 해안에서 치른다. 13화에서 재등장했을땐 츠바메가에시[2]도 사용한다!
모 작품의 모 괴인 이후로 가면라이더 시리즈 사상 두 번째로 주인공을 사망하게 한 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