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서린 오헤어

Katharine O'Hare
キャサリン オヘア

스트라이크 위치스등장인물이다.

모티브: 타치 위브 항목에도 언급된 에드워드 오헤어(Edward O`Hare. 미 해군 최초의 에이스로 격추수 12) [1]
참고로 좌천 이유는 "항공모함 렉싱턴에 막 배치된 최신식 스트라이커 F4F 와일드캣 1개 중대를 착륙 실패로 전부 부숴버리고 전원 입원시켰음."(…)

연령 17세, 신장 167cm.
소속은 리베리온 해군 항공모함 렉싱턴 소속 제 3 전투 중대, 계급은 소위.
사용기는 F2A 버팔로. 3권부터 F4F 와일드 캣. 사역마는 미국 너구리.

텍사스 출신의 덜렁이에 포니테일의 큰 가슴을 가진 시골 처녀. 바다와 하늘 양쪽 모두를 동경해 해군에 지원했지만, 공중 기동의 센스가 전무하며 배속된 항공모함 렉싱턴의 탑재기인 와일드 캣 32기를 사고로 전부 파손시켜 해당부대의 위치들도 부상시켜 버렸고 때문에 해군은 그녀를 수오무스로 보내버렸던 것이다. 그런 것에도 구애받지 않고 본인은 밝은 무드 메이커로 활동하고 있다. 우르술라와는 의외로 사이가 좋고 함께 행동할 때도 많다. 스트라이커 유니트의 내구도가 높기에 의용 독립비행중대의 방어를 담당하는 것이 많다. 어미에 "~냐"와 "~라구-"라고 붙이는 말버릇이 있다.

  1. 항공모함 렉싱턴을 공격해오던 일본기 5기를 격추하면서 일일 에이스로 등극하고 명예훈장을 수여받은 조종사였다. 기어링급 구축함 헤어(DD-889)에도 이름을 올렸고, 시카고 국제공항의 이름인 오헤어 국제공항도 이 사람의 이름을 딴 것이다. 왜 시카고 국제공항에 그의 이름이 붙었는지는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