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더 레인보우

300px-CatchtheRainbowcolor.png
참고로 이 사진은 본체인 블랙모어이며, 스탠드는 가면 부분 뿐. 그리고 사진에서 팔에 다리가 달린 것 같은 건 잔상이다.

1 개요

파괴력C
스피드C
사정거리B
지속력B
정밀동작성D
성장성D

죠죠의 기묘한 모험 7부에 등장하는 캐릭터 블랙모어가 보유한 스탠드. 이름의 유래는 영국의 기타리스트 리치 블랙모어가 만든 헤비락 밴드 레인보우의 노래 catch the rainbow.

2 능력

비가 오는 날에 하늘에서 내리는 빗방울을 고정시키는 능력으로, 공중에 빗방울을 정지시켜 크라프트 워크의 그것과 비슷하게 허공에 뜬 징검다리를 밟고 이동하는 식으로 쓸 수 있으며, 날카롭게 고정시켜 그 주위를 지나는 모든 물체에 관통상을 주는 함정을 만들어 공격할 수도 있는 등 그 용도는 다양하다.

스탠드체는 블랙모어가 쓴 가면으로 보이며, 작중에서 묘사되길 몸을 분해해 총알을 피하고 이빨만을 따로 뽑아내 물어뜯거나 각기 다른 신체부위를 분리해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장면이 나오는데 어떻게 그게 되는지는 미스테리.

가장 유력한 가설은 빗방울을 고정한 것으로 자기 몸을 분리시키면 그것은 별개로 움직일 수 있는게 아닌가 하는 것이다.

강철의 연금술사모 대령은 비 오면 무능하지만 이 스탠드는 비가 오지 않으면 무능하다. 실제로 블랙모어는 한눈팔다(...) 총에 맞아 중상을 입었을 때 빗물로 상처를 막았으나 비가 그치면 망했어요가 될 것을 받아들였었다.

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29183723301_889dd95931_o.jpg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는 0/0/2의 방어DISC로 등장. 장비시 웨더 리포트의 발동능력으로 내리는 비를 정신력x10의 데미지를 주는 함정으로 만든다. 이 함정은 프로슈토의 디스크로 강화 가능. 함정은 매지션즈 레드와는 다르게 디아볼로를 중심으로 생성되는데, 공격력이 높기때문에 웨더 리포트를 방어DISC로 사용할경우 초대형 몬스터 하우스 등에서 굉장히 의지가 된다. 프로슈토의 디스크를 사용하면 위력도 두배이므로 거의 한방에 끔살이라고 보면 된다.

발동시 웨더 리포트로 비를 내리게하면 40턴간 2배속이 되고 공격력이 올라간다. 이때 캐치 더 레인보우를 발동한 후 웨더 리포트를 발동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