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샘 츄이 & 커트 휴고 슈나이더 여름 메들리 영상.
유튜브 스타 중 하나. 작곡가이자 연주자이자 영상 제작자로 예일대 수학과를 전공했고, 수석으로 졸업했다. 또 대학시절 체스팀 마스터로 활동했다고 한다. 진정한 엄친아
룸메이트인 샘 츄이[1]와 또 다른 유튜브 스타(가수로서) 故크리스티나 그리미가 함께 부른 Just a Dream 을 편곡[2][3], 영상 제작, 악기 연주를 맡았다. 이 영상이 대히트를 치면서 유명해졌다.
유튜브 스타들은 CD 레이블을 낼 여유가 없었던지라 요즘 iTunes 덕을 많이 보고 있는데, 커트 휴고 슈나이더 역시 자신의 곡을 iTunes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주로 유행하는 팝들을 편곡하거나 몇 개의 곡을 메들리로 만드는 능력이 탁월하다.
단골 파트너인 샘 츄이를 비롯해 많은 유튜브 스타들이나 신출내기 유튜브 팝가수들과 작업을 하는데, 이 파트너들이 마치 바비 레이의 피쳐링 군단을 연상시킨다. (그만큼 고퀄이라는 말)
대학교에 같이 다니는 친구랑 병맛대결을 한것으로 유명한데, 한 친구가 커트보고 리코더를 가지고 무슨 음악을 만들 수 있냐라고 하자 커트가 리코더로 연주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게 발단이 되어 정말 많은- ↑ 매년 여름마다 그 해에 유명했던 팝송들을 모아 메들리 작업을 같이한다. 2011년 이전에는 둘이 같이 한계정에 썼다. 사실 커트와 샘츄이는 고등학교때부터 동창 친구라고 한다....또한 샘츄이도 예일대 그리스어과 전공.
- ↑ 2016 2월 기준으로 조회수 "1억 천만"을 달성했다. 해당링크
- ↑ 크리스티나 그리미는 2016 6월11일 콘서트 이후 팬 사인회중 괴한이 발사한 총에 맞아 중태에 빠졋고.12일 새벽 병원에서 숨을 거두었다. 해당링크(국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