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트 휴고 슈나이더

2011년 샘 츄이 & 커트 휴고 슈나이더 여름 메들리 영상.

유튜브 스타 중 하나. 작곡가이자 연주자이자 영상 제작자로 예일대 수학과를 전공했고, 수석으로 졸업했다. 또 대학시절 체스팀 마스터로 활동했다고 한다. 진정한 엄친아
룸메이트인 샘 츄이[1]와 또 다른 유튜브 스타(가수로서) 故크리스티나 그리미가 함께 부른 Just a Dream 을 편곡[2][3], 영상 제작, 악기 연주를 맡았다. 이 영상이 대히트를 치면서 유명해졌다.
유튜브 스타들은 CD 레이블을 낼 여유가 없었던지라 요즘 iTunes 덕을 많이 보고 있는데, 커트 휴고 슈나이더 역시 자신의 곡을 iTunes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주로 유행하는 팝들을 편곡하거나 몇 개의 곡을 메들리로 만드는 능력이 탁월하다.

단골 파트너인 샘 츄이를 비롯해 많은 유튜브 스타들이나 신출내기 유튜브 팝가수들과 작업을 하는데, 이 파트너들이 마치 바비 레이의 피쳐링 군단을 연상시킨다. (그만큼 고퀄이라는 말)

대학교에 같이 다니는 친구랑 병맛대결을 한것으로 유명한데, 한 친구가 커트보고 리코더를 가지고 무슨 음악을 만들 수 있냐라고 하자 커트가 리코더로 연주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게 발단이 되어 정말 많은 병맛소재들로 서로 배틀을 펼쳤다.(이 와중에 커트의 실수로 친구의 폰번호가 그대로 유출되었다고 한다. 지못미)
  1. 매년 여름마다 그 해에 유명했던 팝송들을 모아 메들리 작업을 같이한다. 2011년 이전에는 둘이 같이 한계정에 썼다. 사실 커트와 샘츄이는 고등학교때부터 동창 친구라고 한다....또한 샘츄이도 예일대 그리스어과 전공.
  2. 2016 2월 기준으로 조회수 "1억 천만"을 달성했다. 해당링크
  3. 크리스티나 그리미는 2016 6월11일 콘서트 이후 팬 사인회중 괴한이 발사한 총에 맞아 중태에 빠졋고.12일 새벽 병원에서 숨을 거두었다. 해당링크(국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