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니코동에서 주로 활동하는 남성 오도리테다. 리얼 아키바 보이즈(RAB)와 PCF등 여러개의 팀에서 활동중이면서 이 그룹들이 속해있는 abstreem이라는 회사의 사장(설립자)이다. 실질적으로 거의 회사의 모든 일에 관여하며, 오도리테로서의 출연뿐만 아니라 디자인, 캐스팅, 행사 주최, mc, dj, 소속 탤런트 프로듀스까지 한다. 하는일이 너무 많아서 다 적기 귀찮다
RAB처럼 고난도 브레이크 댄스를 하기도 하고 PCF에서는 판다 히어로, 고고 유령선, Bad ∞ End ∞ Night 등의 안무를 창작하는등 실력이 좋고 영향력이 큰 편인데 비해 인지도는 높지 않은편. 본인이 별로 인기를 신경 안쓰는게 가장 크지만(...)
2 외모
어지간한 여자보다 긴 장발(거의 엉덩이까지 온다)에 수염. 장발은 원래 드레드머리를 했었고 지금은 풀었는데 자르기가 아깝다고 안자르고 개그(..)소재로 써먹고 있다. 다만 이 장발이 고고 유령선 BAD END NIGHT 등에서는 특유의 분위기를 형성하기도 한다. 직접 제작한 "NO party, NO life"라 적힌 모자를 쓰고다니며 자기소개에서도 이 말이 등장, 굿즈숍에서도 판다.
3 성격
- 굉장히 마이페이스적인 성격이라서, 자신이 열심히하면 평가는 알아서 따라올거라는 신념으로 살기때문에 외모나 돈, 인기에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고 한다.
- 친화력이 좋아서 초소규모 회사인 abstreem의 일거리는 거의 다가 인맥으로 잡아오는 것들.
-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것을 즐거워해서 세계에서 처음 하는 일이겠지?하고 나중에 검색해보고 이미 있을때의 절망감이 엄청나다고(...)
- 일중독이라 밥도 잘 안먹고 잠도 많이 안자면서 일을 한다. 어느정도냐면 1일 1식(식사라고 말하기 어려운 정도의 오렌지주스)+6시간 수면... 보통 일만해도 지칠텐데 체력소모가 큰 춤까지 추니 도대체 어떻게 살고있는건지...
4 대표 작품
-리얼 아키바 보이즈(RAB)의 동화들
-판다 히어로, 고고 유령선, DONUT HOLE 안무
-Bad ∞ End ∞ Night, Crazy ∞ Night 안무
-블랙 록슈터, 이얼 팬클럽, Hello, worker 안무
등등 MMD의 소재가 되는 동화들이 많지만 MMD가 오리지널인줄 아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럴려면 MMD제작자들이 춤도 춰야... 카피된 안무를 다운받아 재창작한 사람들이 출처를 잘 표기 안해서 생긴 불상사다.
5 기타
- 안무를 직접 짜는데 꽤 평가가 좋다. PCF에서 만드는 안무는 거의 케이탄이 큰 개요를 만들고 나머지 멤버들이 조금씩 제안을 해서 케이탄이"그거 좋네!"하고 받아들여서 고쳐지는 식이라고 멤버 중 한명인 타다논이 생방송에서 말한적이 있다.
- 한국에도 여수 엑스포의 애니송 dj로 참여하기도 했다. 인도네시아나 중국, 유럽 등 나라 상관없이 dj하러 돌아다닌다. 처음 dj를 시작했을 때 동료가 없어서 주변 오도리테들에게 전파시켰다고.
- 한 회사의 사장이라서 그런지 오도리테 중에서도 꽤나 중심적인 역할이다. ODOROOM활동이나 니코니코 초파티 등의 행사에서 몇십명의 오도리테들이 모이는 곳에서도 거의 리더 취급이다. 예시로 Calc. 의 창작안무로 30명정도의 오도리테들이 모였을때에는 D조의 아빠(...)라고 불렸으며 왠지 모르게 믿음직스럽다고 mc가 직접 말하기도 하였다. 사실 RAB나 PCF에서도 나이+사장같은 이유로 리더취급이긴하다. 그리고 굳이 소속 아티스트가 아닌 오도레테들에게도 일거리를 주기도 한다. 뮤직비디오나 행사 출연이 그 예.
- 여동생이 꽤 예쁜듯하다. 우애도 좋아서 학창시절엔 오빠가 도시락을 싸주기도 하고 동생은 오빠 라이브에 남자친구를 데리고 오기도 한다는듯. 무라토미는 내가 남친이면? 이라해서 상상하기도 싫다는 대답을 받았다 실제로 라이브에 갔던 사람들의 목격담도 있다.
- 본인 왈, 춤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뭐?[1] RAB의 다른 멤버들만큼 춤에 깊이 빠져있는 정도는 아니고 정확히 말하자면 춤이 아니라 음악을 좋아한다고. 그래서 춤보다는 DJ활동이 즐겁다고 한다. 이때 옆에있던 멤버들의 표정이 쓸쓸해보여서 코멘트에서 소소하게 화제가 되었다...
- 다리를 다쳐서 춤출 때 부담이 큰 동작은 삼가하고 있다. 브레이크 댄스계에서 다치는건 흔히 있는 일이고 RAB의 다른 멤버들도 그러하지만 문제는 케이탄의 본업은 춤이 아니고 그저 취미활동중 하나라는 것이다. 사장이라는 직책에 춤과 전혀 상관없는 다른 일도 많은데 의사의 경고를 무시하고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춤을 출 이유는 없다. 물론 원래 스타일이 파워무브로 승부하는 사람도 아니고 오히려 파워무브를 시도하다가 다쳤다고 보는게 맞다. 본인이 딱히 많은 언급을 안해서 온갖 추측이 나돌아다니지만 멤버나 지인들의 말도 그렇고 시기상으로도 맞는 말인듯. 근데 강도를 낮췄으면 낮췄지 춤을 계속하기는 하는데 이정도면 좋아하는거 아닌가??
- ↑ FUNCTION6ch의 우에우에 코요토루 1화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