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히나타 유카리

width=100%
원작
width=100%
애니메이션

평범한 여고생이 지역 아이돌을 해 보았다의 또하나의 주인공. 생일은 12월 25일[1]. 성우는 미사와 사치카

만능의 이미지와 보케의 이미지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금발의 소녀. 현역 아이돌이 봐도 긴장할만큼 미모가 출중하며 우사미 나나코가 로코돌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는등 여러모로 믿음직한 언니다. 방송이나 행사때도 자연스러운 멘트나 진행에 능숙한 나름 준비된 로코돌.

생활형 안경 사용자. 본가는 따로 있고, 혼자서 큰 맨션[2]의 한 층 전체를 쓰고 있다. 사실 외할아버지가 나가레카와 시의 시장을 지내기도 한 지역 명가의 아가씨이다. 로코돌은 시 부흥계획의 일환으로 할아버지가 주도해 추진한 프로젝트로 추천을 받아 시작하게 되었다.

나나코를 매우 좋아한다. 나나코가 집에 놀러오기로 하자 과자 만들기 연습을 하고, 같이 영화를 보기 위해 벽장 가득 여러 장르의 영화를 갖춰놓고 옷도 프릴 달린 옷을 입고 기다리고 있었다. 사실 이건 친구가 놀러 오는게 오랜만이라서 긴장해서 한 일이라고 하지만 나나코가 특수한 취미라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코믹 유리히메를 읽고 공부를 한 것은(...). 또한 우오고코로 군 연기자인 미코제 유이가 나나코의 빵셔틀을 자처하고 그럴 필요 없다는 나나코에게 그러면 땀이라도 닦아주겠다고 하자 "유이 씨 치사해요. 그건 제가..."라며 나나코에 대한 독점욕을 보이기도 한다(...). 어째 어떤 아가씨 여고생이랑 캐릭터가 많이 겹친다? 그래도 자기의 나나코에 대한 애정이 보통이 아닌 것은 아는지 나나코가 말이 꼬여서[3] 유카리씨가 변태라는 말을 하자 "자각은 하고 있었지만 대놓고 들으니깐..."하고 좌절(...)[4]

사실 꽤 오래 전부터 나나코를 알고 있었다. TVA 9화 내용으로 원래 고교 1학년때부터 유원지에서 인형옷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유원지에서 미아가 된 아이를 발견했다가 나나코를 만나게 되고, 나나코가 아이의 부모님을 찾아주려고 하자 같이 도와주게 됐는데 그것때문에 하던 일을 내버려두고 갔다고 아르바이트에서 짤리게 되었다. 하지만 나나코에게 깊은 인상을 받으면서 이후 로코돌을 같이 하게 된다.

원작에서는 마모루라는 이름의, 나이차가 꽤 나는 결혼한 오빠가 있는걸로 되어있으며, 로코돌 서밋(애니판에선 로코돌 페스타)때엔 해외 주재중이지만 응원하러 귀국할 정도로 사이도 좋은 듯.
  1. 특별편에서 생일파티 이벤트가 있다.
  2. 해당 맨션 전체의 세를 받아 수입을 만들어낼 정도. 즉 그녀의 부모는 해당 맨션을 소유하고 있다.
  3. TVA 4화 장면. 아침 식사 중 여자 아이돌을 노리는 사생팬 뉴스를 보고 변태에 대해 경계하고 있다가 대기실에서 그 시점까지 면식이 없었던 사오리가 뭔가를 하는걸 보고 충격을 받았다.
  4. 실제로 성우 미사와 사치카는 백합 캐릭터를 연기한 적이 있었다. 바로 악마의 리들나마타메 치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