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럼버스

1 이탈리아의 학살자,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항목으로.

2 미국의 도시

컬럼버스(도시)참조.

3 게임 천지창조의 등장인물

모티브는 1번 항목. 실바인 성의 보스 블러디 메리를 물리치면 대화할 수 있는 NPC.[1]대화를 마치고 나면 리츠의 병원에서 너무 피곤하다며 잠이 든다.(...) 이후 신대륙으로 배를 타고 건너 갈 수 있게 되는 것으로 보아, 리츠의 선원들에게 항해술을 전수한 듯.

항해방법을 발달시켜 이를 토대로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했지만, 귀국 후 스페인의 여왕에게 잡히고 말았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콜럼부스와 함께 여행을 떠났던 세 왕자들이 여행 도중 사망했고, 그 책임을 물어 잡혀 들어간 것이라 알고 있었다. 하지만 진실은 그게 아니었으니...[2]

건강을 회복한 뒤에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많은 발전을 이룬 세계를 지켜보았고 자신의 항해술은 이미 구식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마지막으로 아크가 지저세계로 돌아갈 때, 지저로 통하는 입구 앞에서 아크를 마중나가는 유일한 등장인물이기도 하다. 아크가 돌아가기 직전의 대화에서 아크의 일대기를 기록하겠다고 말한다.

참고로 스토리에 크게 비중있는 행동을 한 인물치곤오랫동안 등장인물란에 없었다(...) 비중 있는 행동은 했지만 비중은 없었다. 등장 자체가 많지 않다.
  1. 중간보스부분에서 맨 우측 방 끝에 고개를 숙인채로 앉아 있는데 말을 걸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2. 콜롬부스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영웅의 무구를 발견했고 이를 알아챈 여왕이 내놓으라고 고문한것. 하지만 무구는 이미 스톡홀름에 숨긴 뒤였다. 정황상 잡히기 전에 알아채고 이를 미리 스톡홀름에 숨긴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