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니타치 리리

파일:Attachment/Kunitachi Riri.jpg

헤키요 고교 학생회 의사록의 등장인물로 시나 마후유, 아키미네 하로, 타츠미 치토세와 같은 1학년 C반의 학생이며 1학년 C반의 반장[1]이다. 첫 등장은 외전 4권인 수제에서 부터다.

목차

프로필

아키미네 하로소꿉친구미소녀로 언제나 하로를 남동생처럼 아낄 뿐더러 이성다운 취급을 안 하기에 하로는 그녀가 자신에 대해 별 감정 없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런 그녀는 하로에 대해 '치토세와 같이 있었다'는 사실만으로 은근슬쩍 압박을 가할 정도로 하로를 좋아하고 있다. 즉, 단순히 성격이 천연에 가까워서 표현을 안 하는 거지 하로를 사랑하고 있는 거나 다름 없는 상태. 작중에서 표현하길, "1학년 C반, 그곳에 속한 사람들의 사랑은 요즘 심하게 헛돌고 있다."라고 한다.

외전 <학생회의 토산>에 수록된 1-C반 이야기에서는 하로가 폭발하여 클래스메이트들에게 마후유에 대한 스토킹에 대한 비난을 하면서 리리에게는 그녀의 아킬레스건인 하로의 누나 이야기를 꺼낸다. 그러면서 하로가 리리에게 고백하자, 리리는 하로의 누나가 죽은 게 자신의 탓이라면서 하로의 뜻과는 관련없이 여전히 하로의 누나로, 가족으로 있을 거라고 답한다. 그리고 하로는 이 틈을 노려서 프로포즈를 해버린다(..) 마지막 에피소드인 '뒤풀이' 편을 읽어보면 처음에는 츤츤거리면서 하로를 피하다가도 나중에는 결국 하로와 잘 되는 듯.
  1. 참고로 1학기 때는 시나 마후유가 반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