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V.B.로즈에서 유카리의 디자인의 패턴담당을 맡고 있다. 유카리와는 중학교 때 부터 어울리게 된 가장 친한 친구이며, 현재 유카리와 함께 V.B.로즈에서 동거중. 평소에 하는 짓이 좀 변태스럽지만 신임은 얻고 있다. 단, 작품내 등장인물들의 관계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미츠야 본인 에게도, 상대방에게도 )
어렸을 때는 부드러운 모범생 스타일-이었으나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사람마음을 함부로 대하는 경향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유카리로 인해 괜찮아진 듯. 어쩐지 츠유에게는 새디스트같이 굴며(통칭 `미츠야 님'), 세키구치를 굉장히 증오하고 있다.[1]
제일 좋아하는 사람은 동생 시츠야와 그녀.
2 누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초등학교 때 늘 혼자서 다니는 츠유를 보고 반해서 친하게 지내기 시작한다. 예나 지금이나 츠유는 사람사귀는 것을 어려워했기 때문에 친구라고 할 사람은 직접 다가와 준 미츠야 하나 밖에 없었으므로 미츠야는 스스로 그것에 대해 기뻐하고 독점욕을 느낀다.
당연하게 고백을 하게되지만 당시 부모의 이혼으로 헤어지는 게 두려웠던 츠유가 거절하고 그대로 전학가자 미츠야는 혼자서 실의에 빠지면서 자신에게 고백해오는 여자얘들의 마음을 짓밟는다. [2] 상처를 입고 헤어지게 되지만 결과적으로 미츠야 마음에는 계속 츠유가 자리 잡혀있었던 것. 후에 고등학생이 돼서 유카리를 통해 다시 츠유와 재회하게 되어 기뻐했지만 그녀가 또 다시 자신에게 달아났다고 생각하자 괴롭히기 시작했다. 심술궂게 대하지만 츠유를 진심으로 미워했던 건 아니었다. 하지만 계속 미적미적 심술만 부린 것도 사실. 때문에 선을 보게 된 츠유를 막고 사귀는 데 성공했다. 이제 사디짓은 하지 않는다. 온갖 닭살을 떨 뿐. 오죽하면 츠유네 고모가 자기 집 들어오라는 데 넙죽하며 기둥서방노릇을 하려고. 후에 결혼하여 아들과 딸을 낳았다.
머리스타일도, 대외용 성격도, 그 대단한 독점욕도 어떤 만화의 누군가를 떠올리게 한다.
이 녀석의 아들인 나츠야는 천사 1/2 방정식에서 주인공인 스기모토 마나의 친구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