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키 란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epn9qw.jpg

프로필
이름쿠로키 란
현지화명선우란
성별여성
연령17세
소속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 가면라이더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포제
인물 유형조력자
변신체피스케스 조디아츠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추가바람
배우호노카 린[1]
국내판 성우윤아영

1 소개

가면라이더 포제의 등장인물. 엄청난 합기도 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구를 자처하던 겐타로를 업어치기로 때려눕혔다. 겐타로 두 번째 굴욕.

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의 신입생으로 같은 신입생인 쿠사오 하루(무스카 조디아츠)와 소꿉친구인데 그의 친구는 자기 뿐이라고 자처하는 등 과잉보호가 심한 면이 있다. 이런 과잉보호적인 면으로 인해 리미트 브레이크를 하려던 겐타로를 방해하는 민폐를 저질러버렸다.

그녀가 선배를 믿지 않는 이유는 과거의 수영부 선배들 때문으로, 하루와 함께 수영부에 입부하였는데 감기가 걸려 선배들의 권유로 수영부청소를 쉬었다가 무언가를 놓고 와서 돌아왔더니 하루가 수영부 선배들에게 이지메를 당하는 모습을 목격하여 선배들을 믿지 않게 된 것.

하루가 스위치의 유혹에 빠진 이유는 란의 '하루를 지켜주겠다'라는 말에 자격지심을 얻어서였다. 그래서 나중에 란이 하루를 지켜주겠다라는 말을 안 하겠다고 하루에게 사과를 하는 순간 하루가 인간의 마음을 되찾게 된 것이다.

후에 스스로 가면라이더부에 입부하겠다고 하며 하루가 치료가 될 때까지 같이 가입부 상태로 하게 된다.

이후 한동안 등장이 없었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임시 가면라이더 부원으로 쿠사오 하루와 같이 올라와있었는데 결국 45화에서 재등장.

병원에서 하루를 간병하던 도중 문병 온 겐타로를 본의 아니게 엎어치기를 날렸다. 그런데 난데없이 교장이 미국 유학이 결정되었다며 데리고 가려 했으나 레오 조디아츠의 습격을 받았으며, 이 과정에서 교장이 하루에게 스위치를 준 장본인이란 것을 알게 된다. 이후 피스케스 조디아츠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일행의 도움으로 미우의 집에 숨어있었지만 하필 레오 조디아츠가 변신한 아쿠아리우스 조디아츠의 능력으로 인해 은거지가 발각되고 도망친다.

결국 란을 보호하기 위해 싸우다가 얻어맞은 교장을 인질로 잡은 레오 조디아츠에게 조디아츠 스위치를 받고 누르라고 강요를 받게 되며 마지못해 스위치를 눌러 피스케스로 각성하나 자신은 조디아츠가 되어도 라이더부라면서 레오 조디아츠와 싸우게 된다.

46화에서는 라이더부 부실에 숨어있었으나 타츠가미가 하루를 인질로 잡으면서 스위치를 가지고 오라며 협박하자, 미우의 만류에도 불구 스위치를 가지고 타츠가미에게 찾아가 싸우게 된다. 이때 포제가 오자 겐타로라고 착각하지만 토모코가 자신의 능력으로 그 포제가 리브라가 변신한 가짜라는 것을 눈치채고 주의를 주나 결국 뒷치기를 당하여 스위치를 빼앗긴다.

최종화에서는 하루와 함께 정식 가면라이더부 부원이 된다.

2 피스케스 조디아츠

  1. 96년생으로 2012년 4월 기준 고교 1학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