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별의 커비 시리즈)

별의 커비 2의 등장인물
커비구이카인
별의 커비 3의 등장인물
커비구이
카인츄츄나고피치


Coo_Artwork_%28KDL3%29.png
일러스트

별의 커비 2의 전용 테마[1]

별의 커비 3의 테마[2]
올빼미다. 애니메이션에서의 성우는 칸자키 치로/신용우. 커비가 타면 공중에서 움직임이 빨라지며, 바람을 거슬러 타고 갈 수 있다. 지상과 공중에서의 이동이 통일되어 조작법도 바뀐다.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점프 버튼으로 가속이 되는것이 특징.

여담이지만, 탑승하면 쿠가 카비를 움켜쥐는 형태가 되기에 보고 있으면 아파보인다.

이후 시리즈에서 등장은 없지만, 별의 커비 64에서 스톤+커터 능력으로 변신하거나 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에서 스톤을 카피하고 나서 공격을 하다보면 일정확률로 쿠 모양의 석상이 나온다. 커비 64에서 쿠로 변신하게되면 돌인데도 날 수 있다. 마치 커비 3에서의 쿠+스톤 능력을 반영한듯한 카피 능력.
최근에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에서 키홀더로도 나오는데, 한국 정발명은 쿠우다. 실제로 이름의 일어 표기에 장음이 있긴 하지만(クー), 그걸 굳이 번역에까지 반영한 이유는 불명.

참고로 커비 2, 3에는 토네이도가 없는 대신, 쿠+파라솔이 토네이도 역할을 하는데, 카인+스파크급의 사기.

이후 트리플 드럭스의 서브 게임인 '커비 파이터즈'의 스테이지 중 하나인 쿠의 숲에서 카인, 릭과 함께 실로 오랜만에 재등장한다. 맵 기믹으로 등장하며, 깃털을 날리며 공격해 온다.

별의 커비 3에서 유일하게 여자친구나 가족이 등장하지 않는 고독한 설정의 캐릭터.
무심한 듯 시크한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커비시리즈의 동료 테마들 중 가장 인기가 많으며 듣고 있으면 간지폭풍이란 것을 느낄 수 있다.
  2. 전용 테마.. 라고 하기엔 뭐하다. 게임내에서는 피치의 테마로도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