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렉수스 어쌔신

오피시오 아사시노룸의 암살자들
빈디카레에버서칼리두스쿨렉수스

Culexus Assassin

Culexus_colored.jpg[1]

"보이지 않고 알려지지 않은 것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공포를 불러오는 법이다."

- 쿨렉서스의 교서

 

1 개요

Warhammer 40,000인류제국오피시오 아사시노룸에서 운용하는 어쌔신 집단의 하나. 쿨렉수스 템플(Culexus Temple)에 소속되어 있다.

2 설정[2]

쿨렉수스 어쌔신은 퍼라이어 유전자를 가진 자들만을 모아 만든 어쌔신들로, 퍼라이어 유전자에 의해 대 사이킥 능력을 가지고 있어 사이커의 무력화 및 제거에 특화되어 있는 대 사이커용 최종병기이다.

쿨렉수스 템플은 모든 어쌔신 템플 중에서 가장 음흉한 곳으로 요원들은 해골 핼멧을 쓴 죽음의 징조이자, 희생자의 영혼을 처단하는 볼 수 없는 공포이다. 아사시노룸의 고위층 조차도 이들을 극한의 주의상황에서만 볼수 있으며, 이는 쿨렉수스 어쌔신의 작전이나 암살법 때문이 아니라 그 존재 자체 때문이다.

쿨렉수스 어쌔신들은 수십억 중에 한명 꼴로 발현하는 희귀한 유전자인 "퍼라이어 Pariah" 유전자를 가진 자들다. 이 유전자를 가진 이들을 일반인이 만날 경우, 반감을 주거나, 두통, 방향성 상실 등을 일으키고, 싸이커의 경우 감각을 영구적으로 파괴하고, 극도의 공포감에 따른 패닉상태이르게 만들며, 통제불능 상태가 되다. 심지어 강력한 싸이커일 경우 그 영혼이 타들어가 버릴 정도의 영향력을 지닌다.

쿨렉수스 어쌔신들은 다른 템플들과 달리 아싸시노룸의 고위층에게 직접 통제를 받으며, 템플은 아스트로 노미칸이 닿지 않는 곳에 위치한 "영혼없는 자의 요새 Fortress of Souless"이다. 이곳에는 많은 수의 퍼라이어와 쿨렉수스 어쌔신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그들의 출입은 철저히 비밀에 붙여진다.

고통은 감각의 환상이고, 절망은 마음의 환상이다.

- 어쌔신 격언

쿨렉수스 템플이 명령을 받으면, 어쌔신을 골라 특수한 보호막이 있는 우주선에 탑승시켜 수송한다. 이 때 쿨렉수스 어쌔신은 "아니무스 스펙쿨룸 Animus Speculum"이라는 거대한 투구를 착용하게 된다. 이 장치는 워프의 힘을 흡수하고, 타는듯한 에너지 볼트를 발사하며 어쌔신의 존재감을 지워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를 이용해 탁트인 전장에서 활동하거나 엄청난 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이용된다.
  1. 원통처럼 생긴 물체는 쿨렉수스의 머리 옆에 붙어있는 아니무스 스페쿨룸(Animus Speculum)이라는, 라틴어로 '영혼의 거울'이라 불리는 무기다. 머리는 그 옆의 해골 투구이다.
  2. 출처 : Dataslate - Officio Assassinorum "Culexus Te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