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3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의 등장인물. 성우는 도도 아사코.
겐야 나카지마의 아내이며 스바루 나카지마와 긴가 나카지마 자매의 어머니. 남편인 겐야가 지구 일본 출신으로 추정되는 것과 달리 이쪽은 지구가 아닌 곳 출신으로 보인다. 리볼버 너클의 원 소유주로 퀸트가 사용할 땐 양손 모두 착용했다. 실제로는 두 자매의 양모이며 작중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 외모는 긴가하고 무척 유사하며 긴가의 성장판 버전 같은 느낌이다.
제일 스칼리에티를 추적하던 중에 스바루와 긴가를 만나 보호하게 되었으며, 두 자매가 자신의 유전자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된 후에 입양하였다. 스바루와 긴가의 격투술인 스트라이크 아츠는 퀸트의 기술이다.
그러나 상관인 제스트 그란가이츠와 함께 스칼리에티 세력을 수사하러 나섰다가 동료인 메간느 알피노하고 고립되어서 무수한 가제트 드론들에게 포위되어 싸우다가 사망. 메간느와 달리 스칼리에티가 별로 신경 쓰지 않았는지 시신은 무사히 회수되어 장례도 치렀고 리볼버 너클로 유품으로서 자식들이 물려받았다.
메간느 알피노하고는 오랜 친구이자 동료 사이며 왕년에는 함께 인터미들에도 종종 출전했다고 한다.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에서도 나카지마가의 부모로 등장. 설정상 나노하의 엄마하고는 학교 선후배 사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