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몬

디지몬 시리즈초궁극체 디지몬.
クロノモン

1 크로노몬 홀리모드

파일:Attachment/크로노몬/cronomonhm.gif

クロノモン ホーリーモード

존재 자체가 디지털 월드에 영향을 미치는 「초궁극체」로 분류되는 몇 안되는 디지몬 중 하나. 디지털 월드의 「코어 필드」의 최심부에서 깊은 잠에 빠져있었다.오른 팔과 왼팔에는 각각 성스러운 태양의 마크가 반 씩 새겨지고 있어 양팔을 합치는 것으로 하나의 태양이 완성된다. 
그 성스러운 태양의 힘은 세계를 희망을 이끈다고 한다.

  • 출처 : D.V.R.

1.1 상세 설명

디지몬 스토리 시리즈에 등장하는 초궁극체 디지몬. 디지몬 스토리 시리즈에서는 개근한 나름 디지몬 스토리 시리즈의 간판 디지몬이다.
처음부터 초궁극체 간판을 달고 나와 처음 등장한 초대 디지몬 스토리에는 유년기 칫치몬만 공개되었지만 나중에 발매된 디지몬 스토리 로스트 에볼루션에 성장기 효코몬, 성숙기 부라이몬, 완전체 부텐몬이 공개되었다.[1]

디지몬 스토리 선버스트와 디지몬 스토리 문라이트에서는 죠그레스 진화로 얻을 수 있는 디지몬인데 진화루트가 상당히 괴랄하다.

스사노오몬 + 발두르몬 = 크로노몬

이렇게 해서 탄생하는데 게임에서 저 둘을 만드려면

매그너몬 + 슈퍼스타몬 = 스사노오몬,
실피드몬 + 신드라몬 = 발두르몬

이렇게 또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죠그레스 디지몬의 특성상 퇴화 시키기가 힘들어서 퇴화와 진화를 반복해야 강해지는 게임 특성상 키우려면 처음부터 개노가다를 해서 키우거나 조그레스를 이용해서[2] 강제로 스텟을 올려야하는데 이럴려면 디지몬을 여러마리 갈아먹어야하니 스캔률을 모아서 생성하고 키우고 합성하고 반복....[3]

초대 디지몬 스토리에서는 스토리 클리어 후 최종보스 크로노몬 디스트로이를 쓰러트린 장소에 다시 가보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디지몬 스토리 선버스트와 디지몬 스토리 문라이트에서는 레전드 테이머의 파트너로 등장한다.

2 크로노몬 디스트로이모드

파일:Attachment/크로노몬/cronomondm.gif

クロノモン デストロイモード

디지털 월드의 「코어 필드」의 제일 안 쪽의 땅에서 4 개의“플랜트”에 지켜져 봉인되어 있던「초궁극체」디지몬. 크로노몬은 그 취급하는 인물(테이머)의 의식을 그대로 손에 넣기 때문에, 사심을 품은 자가 무리하게 봉인을 풀려고 했을 경우 그 인물의 인격을 그대로 손에 넣어, 그 결과“파괴신”화 해 버린 것이 이 모습이다.

  • 출처 : D.V.R.

2.1 상세 설명

디지몬 스토리의 최종보스 디지몬.
아쉽게도 후속 시리즈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디스트로이 모드를 쓰러트리고 다시 그 장소에 가보면 홀리모드가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1. 궁극체는 아직도 미공개라기보단 시스템상 크로노몬을 궁극체로 취급한다. 물론 초궁극체에 걸맞게 기본 베이스 스텟이 여타 다른 궁극체들 보다 높게 설정 되어있다.
  2. 조건이 맞지않는 경우 조그레스 시도하면 처음 선택한 디지몬에 나중에 선택한 디지몬이 합성되어서 스텟이 높아진다.
  3. 그게 아니라면 특훈이 있는데... 스트레스가 가득차면 특훈을 할수벗을뿐더러 특훈자체도 확률이 있어서 부조건 성공하진않는다 스트레스는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회복되긴 하지만 디지팜의 시간을 기준으로 2~3일은 있어야 완정회복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