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드라몬

4성수데바
방위속성해당 디지몬부하 십이신장
동쪽번개청룡몬미히라몬
안티라몬
마지라몬
서쪽강철백호몬카두라몬
신드라몬
마구라몬
남쪽불꽃주작몬산티라몬
인다라몬
파지라몬
북쪽현무몬비가라몬
바지라몬
굼비라몬

シンドゥーラモン SINDURAMON
card.jpg
zodiac10.jpg
Sinduramon_collectors_card.jpg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데바의 일원.
원래 이름은 신라몬이었다.

1 종족 특성

  • 세대 : 완전체
  • 종족 : 성조형
  • 속성 : 데이터
  • 무장
    • 바오쯔우 (宝杵) : 굼비라몬의 것과 동형의 금강저
    • 필살기
    • 푸야바하 (プーヤヴァーハ) : 바오쯔우로부터 발하는 강렬한 전격 방출

"데바(12신) 디지몬"의 일원으로, 새를 닮은 모습의 완전체 디지몬. 4성수 디지몬인 백호몬의 부하로, 말싸움과 뒷담을 무엇보다 좋아한다. 태도는 도발적이며 어떤 주제를 가지고도 상대에게 싸움을 걸어오지만, 상대가 공격태세로 옮기면 곧바로 둥근 갑옷 안으로 머리와 날개를 틀어박는다. 갑옷은 데바의 장비 중에서도 제일 단단해, 한번 안에 숨으면 절대방어의 태세가 된다. 전투시에는 그 태세로 전환해 돌파구를 열어젖힐 때도 있다.

2 작중 묘사

디지몬 테이머즈에 3번째로 등장한 데바일원이다. 에피소드 16화에서 오유민 일행이 캠프를 갈 때 리얼와이즈를 하였다. 이 후 중반부 밤에서 산책을 하던 도중, 오유민곽소룡이 신드라몬 있는 곳을 알아냈다. 신드라몬은 결국 이 두명에게 들켰지만, 대신 돌아가고 말았다.[1]

활동을 개시한 신드라몬도쿄 주변의 모든 전기를 흡수를 한다. 그래서 도쿄나 신주쿠는 완전히 정전이 일어난다. 전기를 먹으면서 동시에 덩치도 마구 커지기 시작한다. 그 다음날 아침 오유민 과 소룡 그리고 길몬테리어몬, 임프몬, 쿠루몬이 물놀이 하면서 놀고 있던 장소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이 때의 모습은 그 전에는 다르게 덩치가 아주 커져있었다. 전기를 마구 흡수한 덕분인 듯. 그리고 자신은 말을 하지만 옆에 있는 부엉이를 통해서 말을 한다.

"이 강립하셨다. 우리들의 신은 인간이 만든 을 흡수해서, 위대하신 모습을 나타내셨다. 지금보다 더욱 더, 신은 거대하게 될 것이다."

라면서 말을 하지만 옆에서 이걸 들은 곽소룡이 "우릴 놀리는 거냐?"라고 묻지만, 본인은 "놀리는 것이 아니다. 이건 예언이다." 라고 대답했다. 이 때 곽소룡이 신드라몬이 전기를 먹으면서 커진다를 것을 알 게된다. 곽소룡과 오유민은 급히 이 있는 장소로 향한다. 댐에는 수력 발전소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신드라몬이 만일 거기에 발전소전기마저도 모두 먹어버리면, 크나큰 사고가 일어나게 된다. 또한 곽소룡은 "처음 봤을 때 부터 처리했어야 하는 건데..."라면서 책임어린 말을했다.

발전소에 도착한 신드라몬은 길몬테리어몬을 상대로 싸우고 있었다. 때 마침 나타난 곽소룡과 오유민은 길몬과 테리어몬을 그라우몬가르고몬으로 진화를 시킨다. 이 후 그라우몬 과 가르고몬과 전투를 시작한다. 우 선 신드라몬이 등에 꽂은 금강저 무기인 '바오쯔우'로 전기로 공격을 가한다. 그라우몬은 공격을 받자 약간 쓰러지긴 했지만, 완전히 넘어지지는 않았다. 마무리는 그라우몬에게 전기공격을 가하나, 갑자기 끼어든 가르고몬의 필살기인 덤 덤 어퍼를 직격으로 맞았다!!! 또한 마무리는 가르고몬이 신드라몬의 뒤쪽을 향해서 에키조스트 프레임을 맞아 버려서, 물속으로 빠져버렸고 자신이 먹은 전기 때문에 고통스러워하면서 발버둥을 친다(...).

결국 막판에는 감전 당해, 소멸하였다.(…)

다시 말하지만 이름에 "드라몬"이 들어가긴 하나 원래 이름이 "신라몬"이므로 드라몬 킬러가 통하지 않는다. 유의.[2] 물론 완전체이기 때문에 워그레이몬이 그냥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상관없다.
  1. 괜히 큰 싸움이 일어나거나, 전투가 번지면 주변의 있던 사람들도 다칠 걱정과 염려가 있었기 때문에, 일단은 돌아간다.
  2. 단, 디지몬 TCG 정발판에선 통한다! 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