カラテンモン KARATEN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본래 이름은 카라텐몬. 카라스 텐구(까마귀 텐구) 디지몬이라는 의미다.
- 세대 : 완전체
- 속성 : 바이러스
- 종족 : 마인형
필살기 목록
- 깨달음(사토리) : 상대의 마음을 읽어내 먼저 공격한다.
- 충격날개 : 칠흑의 날개로 홰칠 때 발생한 충격파와 함께 날개를 상대에게 들이박는 기술.
수험자 같은 모습을 한 마인형 디지몬. 대텐구 디지몬[1]의 부하이며, 얼굴은 까마귀 그 자체이다. 수험도에 뛰어나 험력(験力)을 자유자재로 조종한다. 카라텐몬이 가진 한 쌍의 검은 「이유태가의 검(이라타카의 검)」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강력한 주력이 봉해져 있다.
1 작중묘사
1.1 디지몬 프론티어
25화에서 등장, 세피로트몬 안에서 선우현을 가로막으며 등장한다. 상대의 마음을 읽어내는 능력 때문에 선우현의 마음을 흔들며 유리하게 몰고 갔으나, 선우현이 가름몬으로 진화하자마자 마음 읽는 속도가 가름몬의 스피드를 따라가지 못해 당하고 결국 정화된다. 그러나 이때 선우현이 친구를 사귀는 걸 두려워 하는 이유가 뭔지에 대해선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고[2], 드라마 CD에서 조금이나마 이유를 암시하는 대사가 나왔다.
1.2 디지몬 크로스워즈
13화 타이키, 여신의 전사! 편에서 등장.
샌드존에서 엔젤몬과 함께 여신을 섬기는 전사로 등장한다. 이때 등장하는 카라텐몬들은 모두 하얀 날개와 하얀 커텐같은 옷을 걸친 모습으로 등장. 리리스몬의 부하 이바몬에 의해 조종당하여 바알몬에게 몰살당했다.
23화 닌자존, 개그맨 닌자 배틀! 편에서도 등장.
닌자존의 코드 크라운을 가지고 있는 디지몬으로 나온다.
닌자존의 코드 크라운은 대대로 이전의 주인을 웃기는데 성공한 자가 물려받는 것으로 되어있어 주인공 일행은 카라텐몬을 웃기기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하나 모두 실패하고 평소 개그같은 걸 안 할 것 같은 분위기였던 아마노 네네의 혼신의 만담에 겨우 폭소를 터뜨리고는 코드 크라운을 넘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