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가웨인

1 크롬가웨인

1411209645-chrome-gawain.jpg

이름크롬가웨인
일문クロムガウェイン
영문Chrome Gawain
발생 기원불명
공격 속성빙(氷)
약점 속성뇌(雷)
접두어흑수(黒獣)이거 아니다
흑표범의 등에 두 개의 팔이 돋아난 모습의 이형의 아라가미.

순발력이 뛰어나, 변칙적인 연속 공격을 가해온다. 특히 팔 내부에 숨겨진 칼날을 이용한 공격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매우 공격적인 성격을 보이지만 내구력은 낮다.
근접무기로 공격할 경우 머리 외에는 절단속성이라면 뒷다리, 파쇄속성이라면 양 팔, 관통속성이라면 앞다리를 노리면 좋다.
-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 데이터베이스 中.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에 등장하는 아라가미. 해당 시리즈의 간판 몬스터이다.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 정보 중 제일 먼저 등장하였다. 나선의 나무의 내부에서 블러드 일행 앞에 모습을 보인다. 시유우처럼 칼이 나오는 손모양 날개를 가지고있다. 많은 유저들에게 몬스터 헌터 시리즈고어 마가라와 굉장히 닮았다고 듣는 중.고어 마가라 아종이 왜 갓이터에? 다만 골격이 닮았을 뿐이고 실제 패턴은 고어 마가라와는 그다지 안 닮았다고.

변칙적이고 빠른 움직임과 날개손과 그 안에 있는 칼을 이용하여 굉장히 넓은 범위에 다른 아라가미들과 달리 선딜레이도 적어 상당히 위협적이다. 체험판 업데이트로 나온 크롬가웨인에 대한 평가도 대부분 어렵다는 평. 다만 머리/앞다리/뒷다리 등이 절단/관통 등에 골고루 약하고 몸통에 총알이 잘 박혀서 어느 정도 장비가 갖춰지면 경직을 먹다가 금방 죽어버리는 면도 보인다(…).

결합붕괴 부위는 머리, 양 팔[1], 뒷다리.


이름의 어원은 아서 왕 전설에 등장하는 원탁의 기사 중 한명인 가웨인.

1.1 마그나가웨인

geater2r_08_cs1w1_1280x960.jpg

이름마그나가웨인
일문マグナガウェイン
영문Magnagawain
발생 기원불명
공격 속성신(神)
약점 속성빙(氷)
접두어식흑수(飾黒獣)
크롬가웨인의 양 팔에 실드형 신기가 융합한 신융종. 잿빛 몸은 어딘가 사자(死者)를 떠오르게 한다.

신기가 체내에 흐르는 오라클 세포를 제어하여 충격파의 형태로 간헐적으로 분출시키고 있다.
우선 실드를 파괴하지 않는 한 이 아라가미와의 전투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 데이터베이스 中.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에 등장하는 크롬가웨인신속 신융종.

팔에 실드가 융합한 모습의 녹슨황금색 크롬 가웨인. 본편 난이도12 첫번째 스토리 미션의 아라가미.
실드에서 주기적으로 오라클이 모여 자동적으로 몸 주위에 공격판정을 주어 포식이나 공격 방해가 크며, 실드를 결합붕괴 시키면 오라클이 모이지 않게 되어 해당 특수효과가 사라진다. 다만 크롬 가웨인이 그렇듯 마구 날뛰는 패턴 위주라서 부위파괴가 쉽지는 않은 편.

결합붕괴 부위는 머리, 실드, 날개손, 뒷다리.

1.2 오로치

540377.jpg

이름오로치
일문オロチ
영문Orochi
발생 기원불명
공격 속성---
약점 속성빙(氷)
접두어천강사(天降蛇)
전용 BGM - 검은 일섬(黒の一閃)[2]


크롬 가웨인의 변종형. 갓이터 2 레이지 버스트 초회 코드에 동봉되는 미션[3]에서 나오며, 미션 난이도는 12상당이다.

아마테라스, 스사노오, 츠쿠요미와 같은 접촉금기종으로 추정된다.일본신화 시리즈

전체적인 패턴은 크롬가웨인과 대동소이하며, 날개손이 위치해있던 뱀머리로 전방에 소형 화염탄을 연사하거나 추적형 대형화염구를 발사하는 패턴이 추가되어있다. 그리고 돌진하여 땅을 찍은 후 몸을 돌려 칼날로 찌르는 동작을 연속으로 두 번 하도록 변경되었다.

소재로는 모든 근접무기를 만들 수 있고 화+신속성에 "오로치의 노호"라는 버스트 관련 복합스킬이 붙어있다. 그러나 실질적인 성능은 낮은 편이기에 굳이 사용히겠다면 +1이 붙은 남겨진 신기를 모아 좋은 스킬을 달고 충분히 강화해줄 필요가 있다.

결합붕괴 부위는 머리, 뱀머리, 뒷다리.

이름의 어원과 외관상의 모티브는 야마타노오로치.

1.2.1 홍련의 오로치

1.2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오로치의 타천종. 이름 그대로 오로치의 노란부분이 빨간색으로 바뀌어있으며, 거대추적화염탄, 돌기중 화염탄 떨구기등 신규 패턴이 추가되었다.

이름이 밝혀졌을 당시 오로치의 신속종이 아닌가하는 말이 오갈 정도였지만 설정상 그건 아니라고 한다. 다만 제작진 측에서는 '최강의 아라가미'라고 단언하고 있으며, 그 문구대로 끔찍하리만큼 '무지막지한 체력과 활성화시 미칠듯이 오르는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추정 체력은 50만 이상. (퀘스트 보정을 고려한 실제 체력) 활성화 시의 공격력 또한 최종강화한 타워실드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를 일격사 시킬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일부 패턴에 데들리 베놈(맹독)이 부여되어 있는 건 덤.
약점 부위만 공략할 수 있다면 또 모르지만, 평범하게 싸우면 일단 20분 이상은 패야 겨우 쓰러뜨릴 수 있을 정도이며, 단품퀘스트 주제에 미션 제한시간이 무려 100분이다. 그만큼 체력이 높은데다 크롬가웨인 골격에 맞게 이리저리 날뛰기 때문에 근접전 자체를 이끌고 가는 것 자체가 어려울 지경.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공격력이 낮지도 않은데다, 일부 패턴에 의해 걸리는 데들리 베놈이 은근히 신경쓰이기에 골치아프다. 당연히 버스트 유지도 다른 아라가미에 비해 훨씬 어렵다. 그리고 기존 오로치에 비해 전체적으로 육질이 더욱 단단해져서 더욱 까다로운 느낌.

일단 쌍두 부분에 파쇄 및 총격(관통/파쇄)이 잘 들어가는 편이니 기본적으로는 여기를 노리면 좋다. 일반적인 아라가미와는 달리 헤이트가 상당히 오래 유지되는 특성이 있기에 처리가 까다로우나, 소모아이템 '위장 페로몬'을 이용해서 일시적으로 헤이트 수치를 내리는 것은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자신을 노릴 때는 방어적으로, 타 플레이어나 NPC를 노릴 때는 적극적으로 공격해 나가는 것이 포인트. 너무 거리가 벌어지면 쌍두에서 다단 에너지탄을 쏘아대기에 중거리를 유지하고, 정면에 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약점속성은 (일반 오로치처럼) 여전히 빙속성이니 빙속성 특화 무기 및 링크 서포트 디바이스를 잘 이용해 보자.

팁을 명기하자면, (저스트가드에 능숙하다는 전제하의 이야기지만) 저스트가드 관련 스킬(JG체력회복, JGST회복, JGOP회복)을 가지고 있다면 원거리시 다단 에너지탄을 저스트가드로 받아넘기면서 상당량의 체력과 오라클을 회복할 수 있으므로 추천. 스킬 구성에 여유가 있다면 베놈 무효 스킬을 Lv10까지 붙여서 독에 의한 대미지를 완전차단하는 게 좋다. 기본적으로 모든 무기로 상대할 수 있지만, 특유의 기동력으로 도그파이트가 가능한 숏블레이드와 긴 리치로 뒷다리 견제 위주로 싸울 수 있는 발리언트 사이즈를 추천한다.

사실 난이도를 뻥튀기시키지 않는 전제 하에 +30까지 강화한 타워실드에 방어력/방어력【B】를 붙이고, 버스트 상태를 유지하면서 링크 서포트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대미지 -30% 컷까지 중첩시키면 맞아도 별로 아프지 않기 때문에(…) 억지로 밀어붙여서 깨는 것도 가능하긴 하다.

결합붕괴 부위는 머리, 쌍두(좌우 뱀머리), 뒷다리.

여담으로, 위에서 설명한 대로 홍련의 오로치는 마가츠큐우비 등과 더불어 본작 최강의 몬스터 중 하나이지만, 유저들 실력의 상향평준화와 패턴 분석 등을 통해 약점만 집요하게 노리면서 수 분 이내로 클리어하는 사람들도 국내외로 나오고 있고, 심지어는 블러드 레이지와 각종 수제 불릿 등을 극단적으로 활용해서 13초만에(!) 토벌에 성공한 경우도 있다.

사실 이 쯤 되면 거의 꼼수에 가깝긴 하지만... 위 영상에서 사용한 불릿들도 해설을 하고 있으니 일본어가 된다면 한번 참고해보자.
  1. 한쪽만 부수면 양쪽 모두 파괴된 것으로 처리된다
  2. 특이하게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일본풍이 아닌 중국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3. 2023-08-08 17:53:57현재 1.20 업데이트로 해금되어서 초회판이 없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