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빌의 등장인물.
클라크의 고교 동창. 학교 신문반인 '토치'의 기자로 활동하며 스몰빌에서 벌어지는 온갖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수집한다. 해킹의 천재이기도 하다. 전체적으로는 클라크의 베프이자 조력자 포지션. 극중 가장 성장의 폭이 큰 먼치킨이기도 하다.
클라크를 짝사랑하면서 늘 힘들어한다. 초반에는 열렬한 구애에 성공해 클라크와 사귀기 직전의 단계까지 겨우 갔지만 클라크가 라나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것을 알고 친구로 남기로 한다. 이때 클라크를 떠나지 않은 것이 안습 인생의 서막.
스몰빌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파고들며 학생 기자로서의 열정을 보이는데, 아주 초반에는 무모하게 뛰어드는 성격도 약간 있어서 로이스 레인 캐릭터의 대체가 아니냐는 말도 있었다.
클라크에 대한 이성적 사랑을 접은 후에도 미묘하게 마음은 남아있는데 이 때문에 엄청난 고생을 자처하며 클라크의 비밀을 지켜주기 위해 여러모로 희생한다.
클라크의 비밀을 알게 된 이후의 과정에서 다른 슈퍼 히어로들도 만나게 되어 결국은 와치 타워를 만드는 장본인이 된다. 저스티스 리그 멤버 중 늘 가까이 있는 올리버 퀸과 마음이 통하게 되어 연인으로 발전하는데, 납치된 올리버를 구하기 위해 인질 교환 신청을 해 대신 잡혀가며 시즌10 이전에 하차한다.[1]
시즌10에서는 고정 출연자는 아니고 특별출연 형식으로 드문드문 이야기에 개입된다.
미래에서 온 리전 오브 슈퍼 히어로즈의 멤버(코즈믹 보이, 라이트닝 레드, 새턴걸)들이 '클로이라는 사람은 역사에 아예 기록되어있지 않다'는 말을 남겨 떡밥이 되기도 했지만 결국 그런 거 없고 올리버 퀸과 결혼해 애 낳고 잘 산다는 결말을 보여준다.
고교 시절부터 해킹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이더니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점점 저스티스 리그의 브레인으로 발전한다. 정보 습득과 관리 처리 능력은 가히 코믹스 속 배트맨이나 오라클에 필적할 정도가 된다. 한때 브레이니악에 잠식당했을 때는 정신만으로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기도 했으며 유성 돌연변이가 됐을 때는 힐러로도 활약했다.- ↑ 결국 시즌10 시점에는 클라크 켄트 외에는 초창기 멤버가 모두 하차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