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 신도

데스노트에 등장하는 키라를 추종하는 일종의 광신도들.키라 야마토 신도가 아니다! 하지만 비슷한 녀석들(?)이 있긴있다.

야가미 라이토가 자신이 키라임을 주장하는 비디오를 발송한 이후로, 많은 수의 추종자가 생겨나게 되었다. 초중반에는 통일된 조직체는 없었고 그저 키라의 행동을 칭송하는 무리들일 뿐이었지만, 후반에 이르면 라이토가 데메가와 히토시, 타카다 키요미를 자신의 대리인으로 삼아 메시지를 전달해서 신도들의 행동까지 조종하게 된다.

그리하여 집단으로 SPK 본부를 습격하는 등 거의 테러리스트 과격 집단이 돼버린다.

만화판 마지막화에서는 더 이상 키라의 심판이 내려지지 않게 된 후, 얌전한 종교 집단으로 변질된 것 같다. 키라의 부활을 기원하는 것인지, 이상한 로브 같은 것을 입고 산 속에서 의식을 행하는 장면이 있다. 그러나 죽은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키라 신도 중 한 명인 소녀가 기도를 하면서 '키라 님'을 부르는 것으로 엔딩. 여담으로 이 소녀가 아마네 미사를 닮아서 팬들 사이에서 '미사 아니냐'며 논란이 되었다. 그러나 작가가 13권에 실린 인터뷰에서 '단지 미소녀를 그리고 싶었다.'고 했고, 아마네 미사야가미 라이토의 사망 1년 후 죽었다.

데스노트의 팬 중에서 야가미 라이토의 행동을 과격하게 옹호하는 이들을 멸칭하는 말로도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