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K

1 데스노트에 등장하는 단체

L의 사후 니아는 홀로 키라에 대한 수사를 계속해 데스노트라는 존재를 알아냈다. 이러한 수사 자료를 들고 미국 대통령과 접촉한다. 이에 대통령은 비밀리에 니아를 주축으로 하여 FBICIA에서 선발한 요원들로 구성된 키라대책기관을 설립한다. 이것이 바로 Secret Provision for KIRA.

인공위성까지 마음대로 다룰 수 있을 정도로 시작은 강렬한 단체였다. 하지만 나중에는 수난의 연속이다. 멜로가 내부에 심어 놓은 스파이로 인해 정보가 유출된 것도 모자라 멜로 휘하 마피아가 데스노트를 손에 넣으면서 니아, 앤소니 레스터, 할 리드너, 스테판 제반니를 제외한 요원 전원이 죽는다.[1] 더구나 SPK를 지원했던 대통령마저 죽고 대통령직을 승계한 부통령은 키라에 굴복하면서 공식적으로 조직의 해산이 발표되어 버렸다.[2] 여기에 니아를 제거하려는 야가미 라이토의 계략으로 키라 신도들에게 기지가 발각당해 포위당했다. 니아의 돈지랄 기지로 간신히 탈출하긴 했지만 전세계가 키라에게 굴복한 상황에서 소수의 인원으로 지원도 못 받고 자력으로 키라를 뒤쫓아야 하는 어둠 속 조직으로 전락했다.

그러나 사투 끝에 키라를 파멸에 이르게 했으니 헛수고는 아니게 됐다. 표면적으로는 키라의 최후가 알려지지 않고 어둠 속으로 묻혀버렸지만.

성우진이 모두 소년 점프의 다른 만화에서도 출연했던 적이 있었다.

니아 - 원피스의 벨메일.
앤소니 레스터 - 원피스의 와이퍼. 나루토의 팔미 규키.
스테판 제반니 -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스페르비 스쿠알로.
할 리드너 - 투 러브 트러블의 유우키 리토. 스켓 댄스의 후지사키 아카네.

2 호주인더스트리얼 밴드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1970년대~1980년대에 활동했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 정신나간 밴드. 정신병원 간호사 그레이엄 리벨(Graeme Revell)[3]정신분열증 환자 닐 힐(Neil Hill)이 결성했다. 인더스트리얼 1세대 밴드로, 기계적인 사운드에 기계적인 소음을 섞어 굉장히 폭력적이고 광기로 가득찬 연주를 했다.

또한 미친 퍼포먼스로도 유명한데, 태아의 시체나 기형아 등의 사진을 앨범 커버로 쓰는가 하면 관중에게 화염방사기를 들이대거나 살아있는 를 토막내거나 시체구강성교를 하는 광기의 극에 달한 무대매너를 선보였다. 중기부터는 닐 힐이 사망[4]하고 시난 렁이라는 중국인 여성을 영입하여 신스팝 밴드로 바뀌었으며 이후로는 다크 앰비언트/에스닉을 하다가 조용히 해체했다.
  1. 스파이의 정체는 노트에 조종당해 권총 자살한 래트
  2. 다만 이건 멜로와 접촉하고자 했던 니아의 결정에 의한 것이다.
  3. 현재 영화 음악을 만들고 2005년 상까지 받았다. 일하는 곳이 무려 디즈니...
  4. 생일을 하루 앞두고 권총 자살했다. 닐의 부인도 이틀 뒤 거식증에 의한 합병증으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