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라기 오토하

400px
如月 乙羽(きさらぎ おとは)

신무월의 무녀의 등장인물. 성우는 니시무라 치나미.

히메미야 가문의 메이드장. 타 작품이였다면 집사가 맡았어야 할 포지션이지만 히메미야 저택은 '금남구역' 인 관계로 저택 고용인들을 통솔한다. 치카네의 리무진을 운전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운전면허는 없다. 아직 미성년이니 당연하지만. 운전수는 만화판에서만 살짝 등장한다, 남자로 추정.저택이 금남구역이니 부를때마다 와야한다는 소린데? 히메미야 치카네의 젖자매로 추정되며[1] 치카네에게 호의를 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치카네를 누구보다 이해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치카네의 마음을 이해하는 몇안되는 인물이며 치카네도 오토하를 아낀다. 만화판에서는 재생 후의 세계에서도 히메미야 가문의 메이드장을 하고 있다.

애니판에서는 치카네와는 나이가 가까워 유년기에 히메미야 가문의 메이드가 된것으로 나온다. 히메코에게 치카네를 빼앗겼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히메코를 질투하는등가슴 79 빨래판이라든가그러나 히메코는 실제로는 80에 C컵이니 빨래판이 아니었다 히메코에 대해서는 별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고,[2] 괴롭히기도 했으나 어느정도는 히메코를 인정하고 있다. 치카네의 명을 받고 도쿄에 있는 삼촌으로부터 오게된 편지를 통해 치카네를 히메코에게 맡겼다. 만화판과 마찬가지로 재생 후의 세계에서도 히메미야 가문의 메이드장으로서의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애니판에서는 치카네를 기억하는 듯한 미소를 보이고 있었다. 작품 초중반에 히메코가 소마와 삽질 하고 있을때는 치카네X오토하를 원했던 사람도 꽤나 많았다고 한다. 때문에 아주 가끔 치카네, 히메코, 오토하의 3P 동인 이미지가 보이기도 한다. 초기 설정에서는 요쿠세미노미즈치의 탑승자였다고 한다. 즉, 이 아가씨도 오로치로 각성했다면 적으로 등장했었을 것이라는 이야기.[3]
  1. 관련 자료가 너무 적다. 키시라기라는 성조차 작중에선 제대로 나온적이 없다. 아즈망가 대왕의 오사카의 본명이 언급된것보다 적다고 생각하면 쉽다.
  2. 드라마 CD에서 히메코에 대한 질투와 증오가 섬뜩할 정도로 드러난다.
  3. 드라마 CD에서 보인 히메코에 대한 질투와 증오를 생각하면 오로치로 각성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