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12

x350px799261317707.jpg

장광남 앞에 등장한 키스12

이름키스12
소속3대 흉망
특이사항몸통 중간에 달린 머리
존재색없음
생전에 '배신의 상징'이었던 놈이!! 주인은 아주 기가 막히게 찾는군!! -샹 워배트-
클클클... 그래.. 배신의 상징.. 슈빌의 유혹에 넘어가.. 스승을 은화 30전에 팔아먹었나? -존나나 워통거-

1 상세

망들의 왕[1]이자 백부사신, 남색, 아랫분과 필적하는 힘을 지녔다고 하는 3대 흉망 중의 하나. 다른 3대 흉망인 멸국의 박이가 거대한 몸집 때문에 가끔 모습이 확인되는 것과 달리 테오멘과 키스 12는 모습 조차 보기 힘들기 때문에 테오맨과 더불어 신성시하는 이들도 있다. 하늘을 날 수 있으며[2], 몸통 중간에 머리가 달려있다.[3]

암당 대의원들의 발언을 보면 알겠지만, 생전에는 예수의 12 제자 중 하나유다 가롯이었다. 이름의 키스는 예수를 팔아 먹을 때 예수가 누구인지 알리기 위한 입맞춤이고, 12는 예수의 12 제자를 말하는 듯. 그리고 배에 있는 얼굴을 잘 보면 입에 동전 3개가 보인다.

존나나의 말에 의하면 예수를 팔아넘긴 이유는 슈빌의 꾀임에 빠져서다. 단 이 녀석이 삼대흉망의 위치에 오를 줄은 아무도 예상 못한듯 하다.

2 작중 행적

개표자로 완전 각성한 장광남을 데리러 삼신의 집을 부수고 중촌에 등장. 배에 있는 머리로 장광남의 뺨에 입맞춤을 해서 KS(...) 마크[4]를 찍어 장광남이 개표자임을 공표한 뒤, 장광남을 하늘로 데리고 도주한다.

에필로그 마지막, 옥좌에 앉은 장광남의 뒤를 지키며 함께 등장 헬퍼 시즌 1의 종료를 알린다.
  1. 개표자이자 멸망인 장광남이 없을땐 이 3마리를 왕 취급했다.
  2. 이 때 12개의 날개를 가진 잠자리와 비슷한 모양으로 변형한다. 서양에서 잠자리가 악마를 상징하는 곤충임을 감안하면 참 의미심장하다.
  3. 아무래도 목 매달아 죽으려했을때 떨어져 창자가 터져 죽었는데 그때문에 머리가 배에 있는듯.
  4. 재밌게도 본래의 KS마크는 Korean Industrial Standards의 약자에서 따왔다. 즉, 어떻게 보면 키스 마크라고 읽을수 있는 것